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제네시스, 매니지드 서비스 '집중'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통신사업자와 손잡고 시장 기회 창출

컨택센터 솔루션 업체 제네시스(지사장 위재훈)가 매니지드 서비스에 공을 들이고 있다.

통신사업자의 지능형 망에 컨택센터 솔루션을 결합해 제공하는 매니지드 서비스가 인기를 끌면서 새로운 시장 기회가 열리고 있기 때문이다.

지난해 우리투자증권이 선택한 LG데이콤의 매니지드컨택센터 서비스에 제네시스의 솔루션이 공급됐다. 이미 제네시스는 2005년 시작된 데이콤의 매니지드 서비스에 솔루션을 제공해 왔으며 현재는 KT, 하나로텔레콤 등에도 끊임 없이 러브콜을 보내고 있다.

매니지드 서비스는 우리투자증권처럼 대규모 프로젝트뿐 아니라 소규모나 단기 서비스 제공 역시 가능해 시장 기회가 무궁무진하다. 통신사업자는 이미 갖춰진 지능망과 컨택센터 솔루션을 보유하면서 다양한 고객을 유치할 수 있다.

제네시스의 지운섭 이사는 "국세청의 경우 연말에 통화가 몰리는데 이러한 경우 한시적으로 매니지드 서비스를 이용하는 등 활용도가 높다"며 "통신사업자는 '콜 파킹' 등 다양한 서비스를 창출해 매출을 늘릴 수 있다"고 설명했다.

콜 파킹이란 홈쇼핑 업체에 적용될 수 있는 서비스로, 현재 방송되는 상품에 지정된 회선 이상으로 전화 주문이 폭주하는 경우 매니지드 서비스를 이용해 걸려온 전화를 놓치지 않고 효율적으로 분배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말한다. 이처럼 통신사업자는 솔루션 업체와 다양한 서비스 아이디어를 내놓고 고객을 유치할 수 있다.

미국의 경우 이미 7~8년 전부터 매니지드 서비스가 활성화된 것과 달리 국내는 최근들어 시장이 움직이고 있는 상태다. 이에 제네시스는 통신사업자와 손잡고 매니지드 서비스를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시장조사기관 프로스트앤설리번은 지난해 제네시스를 아태, 북미, 및 EMEA(유럽, 중동, 아프리카) 지역 매니지드 서비스 시장 리더로 선정했다.

/조지연기자 digerati@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제네시스, 매니지드 서비스 '집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