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하이트진로, 퓨린·칼로리 낮춘 '필라이트 더블 컷' 한정판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기존 필라이트 후레쉬 대비 퓨린 함량 90% 낮춰

[아이뉴스24 구서윤 기자] 하이트진로는 건강을 중시하는 헬시플레저 트렌드에 맞춰 퓨린과 칼로리를 동시에 낮춘 기능성 발포주 '필라이트 더블 컷'을 한정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하이트진로가 더블 컷 한정판을 출시했다.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가 더블 컷 한정판을 출시했다.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2023년 업계 최초로 퓨린 저감 제품 '필라이트 퓨린 컷'을 선보였고 단기간에 완판 됐다. 이후 꾸준한 재출시 요청이 이어지자 기능성을 더욱 강화한 업그레이드 제품으로 다시 선보이게 됐다.

필라이트 더블 컷은 통풍을 유발하는 성분으로 알려진 퓨린 함량을 기존 필라이트 후레쉬 대비 90%, 칼로리는 33% 낮춘 국내 유일한 기능성 발포주다. 두 성분을 낮추면서도 필라이트 고유의 '프레시 저온숙성 공법'을 적용해 시원하고 상쾌한 목 넘김을 그대로 유지했다.

이번 신제품은 알코올 도수 3.5%로 350ml 캔 제품 1종만 출시되며, 3일부터 전국 슈퍼 및 대형마트에서 한정 수량 판매된다. 출고가 역시 기존 필라이트 후레쉬 355ml 캔보다 약 8% 낮게 책정해 소비자 부담을 줄였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전무는 "건강을 고려하는 소비자들의 고민을 함께하면서 시작된 하이트진로의 진심 어린 도전이 올해 더블 컷이라는 확장된 기능으로 이어졌다"며 "건강을 고려하면서도 상쾌함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선택지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필라이트는 11월 4일 기준 누적 판매량이 26억캔을 넘어섰다. 2위 브랜드와 3.8배 이상의 판매 격차를 기록하며 시장 내 우위를 더욱 확대했으며, 대형마트에서는 격차가 4배까지 확대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4월 출시된 ‘필라이트 클리어’가 빠르게 안착해 가정 주류시장에서 브랜드 성장세를 견인하고 있다는 평가다.

/구서윤 기자(yuni2514@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하이트진로, 퓨린·칼로리 낮춘 '필라이트 더블 컷' 한정판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