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KAI, '2025 항공우주논문상 시상식'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대한민국 항공우주산업 도약 이끌 차세대 인재 발굴·지원"

[아이뉴스24 최란 기자]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23일 킨텍스에서 열린 2025 ADEX와 연계해 '2025 항공우주논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KAI가 23일 킨텍스에서 2025 항공우주논문상 시상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KAI]
KAI가 23일 킨텍스에서 2025 항공우주논문상 시상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KAI]

항공우주논문상은 항공우주 분야 연구 활성화와 인재 양성을 위해 2003년부터 개최되고 있으며 올해로 23회째를 맞았다.

올해는 KAI의 주요 추진 사업과 관련하여 기계, 소재·공정, 전자·전기, SW 4개 주제로 공모를 진행했으며 총 7편의 논문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 최우수상은 서울대학교 김다빈 학생(우주항공청장상)의 '시야 제약 환경에서 초소형 무인항공기의 실시간 가시성 기반 경로계획'과 건국대학교 김영진 학생(KAI CEO상)의 '다중 조화 제어 및 유체-구조 연계 해석을 통한 고속 복합형 동축 반전 회전익기의 능동적 진동 저감 연구' 논문이 수상했다.

논문 공동 심사를 진행한 학회 측은 이번 최우수상 논문에 대해 "이론적으로 학술 가치가 높으며 동시에 타당한 연구방법을 통해 실험적으로도 검증되어 실용성이 높다고 판단된다"며 "향후 실무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외에도 우수상 2팀, 장려상 3팀이 선정됐으며 최우수상 논문의 지도 교수에게는 특별상이 수여됐다.

수상자에게는 총 2900만원의 장학금이 수여되며 주저자는 당사 채용전형 지원 시 서류전형이 면제된다.

차재병 KAI 대표이사 부사장은 "다양한 기술적 문제에 대해 해결 방안을 제시하고 창의적 연구로 대한민국 항공우주산업의 도약을 이끌 차세대 인재들을 지속적으로 발굴·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란 기자(ran@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KAI, '2025 항공우주논문상 시상식'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