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SK케미칼, 추석 맞아 발달장애인과 함께하는 봉사활동 진행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구성원 가족과 함께하는 '우리끼리 추석' 등 행사 진행

[아이뉴스24 이한얼 기자] SK케미칼이 추석을 앞두고 발달장애인들과 구성원 가족이 함께하는 봉사활동 '우리끼리 추석'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SK케미칼 임직원들이 지난 20일 경기 용인시수지장애인복지관에서 발달장애인들과 구성원 가족이 함께하는 '우리끼리 추석'에서 송편 만들기와 전통놀이 체험을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K케미칼]
SK케미칼 임직원들이 지난 20일 경기 용인시수지장애인복지관에서 발달장애인들과 구성원 가족이 함께하는 '우리끼리 추석'에서 송편 만들기와 전통놀이 체험을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K케미칼]

이번 활동은 파주시운정종합사회복지관과 용인시수지장애인복지관이 함께 장애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구성원 가족과 함께 나누고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의식을 되새기기 위해 마련했다. 활동은 경기 용인시수지장애인복지관에서 이뤄졌다.

행사에는 SK케미칼 구성원과 가족, 수지장애인복지관 이용자 등 50명이 참여했다. 행사장에는 △송편 만들기 △떡매치기 △점자 키링 제작 △중고마켓 △팝아트 등 8개의 체험 부스가 마련됐다. 전통 놀이인 △사방치기 △투호 △제기차기 체험도 진행됐다. 시각 장애 체험을 비롯한 장애인에 대한 편견 해소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있었다.

SK케미칼은 지난 2019년부터 친환경, 장애인 인식 개선 등 가족이 함께하는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해오고 있다. 지금까지 12회의 가족 봉사활동에 407명 이상의 구성원과 가족이 참여하며 지역사회와의 연대를 실천해왔다.

SK케미칼은 향후에도 사회문제 해결과 행복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고정석 경영지원본부장은 "구성원과 가족이 함께하는 봉사활동이 단순한 행사 참여를 넘어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지속 가능한 실천문화로 이어지길 기대한다"며 "장애인 인식 개선을 비롯해 환경, 치매 등 우리가 직면한 문제를 함께 풀어나가기 위한 활동들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한얼 기자(eol@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케미칼, 추석 맞아 발달장애인과 함께하는 봉사활동 진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