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SOOP은 오는 9월 13일과 14일 양일간 레전드 선수들이 출전하는 '2025 넥슨 아이콘 매치: 창의 귀환, 반격의 시작(이하 아이콘 매치)'을 생중계한다고 26일 밝혔다.
SOOP은 생중계와 함께 사전 티켓 이벤트, 드롭스 보상, 스트리머와 함께하는 뷰잉파티 등 팬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현장 밖에서도 열기를 이어간다.
![[사진=SOOP]](https://image.inews24.com/v1/65022e861352e5.jpg)
아이콘 매치는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이 서비스하는 온라인 축구 게임 'FC 온라인'과 'FC 모바일'에서 전설적인 선수로 구성된 '아이콘 클래스'에 속하는 선수들이 실제로 경기장에 모여 축구 경기를 펼치는 이색 매치다. '최고의 창과 최고의 방패의 대결'이라는 콘셉트와 함께 공격수로 구성된 'FC 스피어'와 수비수로 이루어진 '실드 유나이티드'가 축구 대결을 펼치게 된다.
한국 선수로는 박지성과 구자철이 참가하며 티에리 앙리, 디디에 드로그바, 에덴 아자르, 리오 퍼디난드 등 축구 팬들의 가슴을 달궜던 선수들이 출천 소식을 알리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13일 진행되는 DAY1에는 '1대1 대결', '터치 챌린지', '커브 챌린지' 등 다양한 미니 게임을 진행하는 이벤트 매치가 진행된다. SOOP에서 제작을 맡아 팬들과 선수 모두가 소통하며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마련할 계획이다.
14일 DAY2에는 서울월드컵 경기장에서 'FC 스피어'와 '실드 유나이티드'의 11대11 축구 경기가 펼쳐진다. 지난해 진행된 아이콘 매치에서 '실드 유나이티드'가 승리한 만큼 이번 대회는 '창의 귀환, 반격의 시작'이라는 콘셉트로 진행된다.
SOOP은 2025 아이콘매치 개최 기간에 맞춰 온·오프라인에서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 예정이다. 온라인에서는 △아이콘 코스프레 콘테스트 △드롭스 이벤트 △캐치 생성 이벤트 등 유저 참여형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특히 '아이콘 코스프레 콘테스트'는 SOOP 이용자가 '2025 아이콘매치' 출전 선수를 직접 따라 한 사진을 공식 채널에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우수 참가자 12인에게는 DAY2 아이콘매치 메인 매치 직관 티켓이 제공된다.
이와 함께 SOOP에서 '2025 아이콘매치'를 시청하는 이용자는 문화상품권 5000원권 드롭스에 자동 응모되며, SOOP의 숏폼 영상 서비스 '캐치(Catch)'를 활용해 명장면 하이라이트 영상을 제작할 경우, 출전 선수의 친필 사인 유니폼 및 공식 머천다이즈를 받을 수 있는 추가 기회가 주어진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