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윤소진 기자] IT 솔루션 전문 기업 아이티센코어는 건설 프로젝트의 복잡한 원가관리 과제를 해소하고 현장과 본사의 투명성을 높이는 클라우드 기반 원가관리 솔루션 ‘센웍스’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아이티센코어 클라우드 기반 원가관리 솔루션 ‘센웍스’이미지. [사진=아이티센코어]](https://image.inews24.com/v1/a94d56c30ba1b1.jpg)
‘센웍스’는 건설 프로젝트에서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외주비, 재료비, 노무비 등 다양한 비용을 실시간으로 추적하고 관리하는 데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현장과 본사 모두가 클라우드 환경에서 동일한 데이터에 접근해 예산 기획부터 실적 집계, 리스크 진단, 개선안 도출까지 원가관리의 전 과정을 자동화할 수 있다. 대용량 데이터 처리, 실시간 분석, 사용자별 권한 설정, 다수 이해관계자 협업 등 다양한 기능을 통해 현장 변화에도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업무 환경 구현이 가능하다.
기존 건설 ERP 시스템이 정산과 결과 보고에 초점을 맞췄던 것과 달리 ‘센웍스’는 예산 배분, 공정 단계별 비용 변동, 시장 가격 변화 등 복합적인 리스크를 실시간 대시보드로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다. 사용자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데이터 필터링, 엑셀 다운로드 등 실무 기능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본사와 현장 모두 일관된 정보로 신속하고 정확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다.
구독형 SaaS 구조와 실시간 데이터 저장, 사용 인원 제한이 없는 플랫폼 구조는 대형·중견 건설사뿐만 아니라 디지털 전환을 시작하는 중소 건설사까지 폭넓게 활용할 수 있는 확장성과 접근성을 동시에 제공한다.
‘센웍스’는 정식 출시 전 중견 이상 건설사를 대상으로 개념검증(PoC)과 레퍼런스 테스트를 진행, 현장 실무에서의 효과와 업무 혁신 사례를 다수 확보했다.
최정훈 아이티센코어 상무는 “‘센웍스’ 출시를 계기로 더 많은 기업들이 효율적이고 투명한 원가관리를 경험할 수 있도록 현장 테스트와 고객 세미나를 확대하고 관련 컨설팅과 지원도 강화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고객과 산업의 변화에 발맞춘 솔루션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