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코오롱, 신재생 에너지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 진행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초등학생 대상⋯제9회 에코 롱롱 Plus 캠프 진행

[아이뉴스24 최란 기자] 코오롱그룹의 비영리 재단법인 '꽃과어린왕자'는 '제9회 에코 롱롱 플러스(Plus) 캠프'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제9회 에코 롱롱 Plus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이 직접 친환경 빌딩과 도시를 설계해 보고 있다. [사진=코오롱]
'제9회 에코 롱롱 Plus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이 직접 친환경 빌딩과 도시를 설계해 보고 있다. [사진=코오롱]

이 프로그램은 초등학생들에게 신재생 에너지에 대한 다양한 체험형 교육을 제공해 친환경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코오롱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이번 캠프는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서울 마곡의 코오롱원앤온리타워에서 진행됐다. 총 72명의 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이 6개 조로 나뉘어 일일 교육 프로그램을 수강했다.

캠프는 코오롱원앤온리타워를 탐색해보는 '그린 에너지티어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태양광 패널과 지열 난방 시스템 등 건물 곳곳에 적용된 친환경 에너지 생산 기술과 에너지 고효율 설계 요소를 살펴보며 이를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탐구했다.

또 코오롱원앤온리타워 내 친환경 에너지 전시체험관 '에코 롱롱 큐브'로 이동해 탐색, 체험, 적용을 아우르는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에코 롱롱 큐브에서 학생들은 체험관 곳곳에 설치된 태양열 조리기, 풍력발전기 등을 활용해 재생에너지에 대해 이해하고 미션을 해결하는 '에너지 챌린지' 활동도 수행했다.

친환경 에너지 시스템이 적용된 해외 도시 사례를 살펴보고 직접 도시를 설계해 보기도 했다.

'AI로 그려보는 그린시티' 프로그램에서는 이미지 생성형 AI를 활용해 상상 속 도시를 직접 디자인하며 미래의 가능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란 기자(ran@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코오롱, 신재생 에너지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 진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