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LGU+ "MWC25 전시관 공개 임박⋯막바지 작업 집중"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전시관 기획 단계부터 AI 활용…AI로 디자인·스토리 완성

[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LG유플러스는 오는 3월3일부터 6일(현지시간)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월드모바일콩그레스(MWC) 2025에서 AI와 함께 만든 전시관을 선보이기 위해 막바지 작업에 집중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LG유플러스 직원들이 스페인 바르셀로나 현지에서 MWC25 전시관 완성을 위해 분주한 모습. [사진=LGU+]
LG유플러스 직원들이 스페인 바르셀로나 현지에서 MWC25 전시관 완성을 위해 분주한 모습. [사진=LGU+]

LG유플러스는 전시관 기획 단계부터 AI를 활용했다. 약 300일간 50만 건 이상의 학습데이터 분석을 통해 전시 기획과 전체적인 디자인을 구성했다. AI를 활용해 예측한 관람객의 동선에 맞춰 공간 활용도를 높이고, AI를 적용한 전시관 내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전시관 입구부터 내부 체험까지 AI 기술을 활용해 관람객과의 상호 작용을 극대화했다. 전시관 입구의 LED 파사드 월을 활용해 AI가 생성한 올해 MWC25 전시의 핵심 주제인 '안심 지능'(Assured Intelligence) 영상을 노출한다.

전시관 입구에 AI 기반 버추얼 휴먼도 배치한다. 이를 통해 관람객과 자연스럽게 대화할 수 있도록 했다. 버추얼 휴먼은 전시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관람 후에는 만족도를 조사하는 등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정혜윤 LG유플러스 마케팅그룹장은 "다양한 AI 기술을 선보일 예정인 만큼 전시관 기획 단계부터 AI를 활용했다"며 "전 세계 통신 사업자들이 모인 MWC 현장에서 LG유플러스만의 차별화된 AI 기술을 통해 만들어갈 밝은 미래를 공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세준 기자(nocount-jun@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U+ "MWC25 전시관 공개 임박⋯막바지 작업 집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