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그리팅 "기업 전용 채용 홈페이지 개설 고객사 5000곳 돌파"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사용자 친화적 UI, 노코드기반 제작 기능으로 편의성↑

[아이뉴스24 윤소진 기자] 두들린이 운영하는 채용 관리 솔루션 ‘그리팅(Greeting)’은 자사 기업 전용 채용 홈페이지 제작 기능을 이용해 채용 홈페이지를 만든 고객사가 지난해 12월 기준 5000개를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그리팅은 기업용 채용 홈페이지 제작 고객사가 5000곳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사진=그리팅]
그리팅은 기업용 채용 홈페이지 제작 고객사가 5000곳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사진=그리팅]

그리팅은 사용자 친화적 UI와 노코드 제작기능이 강점이다. 디자이너와 개발자 없이도 기본으로 제공하는 템플릿을 활용하면 손쉽게 채용 홈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다.

템플릿은 △회사 소개 △팀 소개(직무 소개, 조직 문화 등) △인사 제도(인재상) △복지 혜택 △채용 공고 등 다양한 페이지를 제공한다.

그리팅은 더욱 전문적인 채용 홈페이지 제작을 원하는 기업 고객들을 위해 채용 홈페이지 제작을 대행해주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기업의 채용 전략 및 타깃 지원자, 페이지 구성 등을 논의해 완성도 높은 홈페이지를 제작한다.

그리팅은 2022년 2월 채용 홈페이지 제작 서비스를 론칭했다. 이후 약 10개월 만인 2022년 12월 약 1600곳의 기업 고객이 그리팅을 이용해 채용 홈페이지를 만들었다. 2024년 12월 기준으로는 5700곳 이상 기업이 그리팅 서비스를 이용해 채용 홈페이지를 만든 것으로 집계됐다.

그리팅으로 채용 홈페이지를 만든 기업을 산업군별로 조사한 결과, IT 솔루션·SI(시스템 통합) 분야기업이 14.1%로 가장 많았다.

제약·바이오·의료·헬스케어, 투자·증권·은행·보험, 엔터테인먼트·콘텐츠, 자동차·로봇·기계·기계부품 등 비 IT 분야에서 채용 홈페이지를 만든 기업이 전체 비율 중 총 85.9%로 집계돼 IT가 아닌 다양한 산업군에서의 수요가 확인됐다는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태규 그리팅 대표는 “1년 동안 적게는 1500곳 이상, 많게는 2600곳 이상 기업이 그리팅 서비스를 이용해 채용 홈페이지를 제작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연간 수천개 기업이 적극적으로 채용 브랜딩을 강화하고 있는 것을 의미한다"며 "채용 홈페이지가 자연 유입 지원자를 늘리는 데 큰 역할을 하는 만큼, 앞으로 채용 홈페이지의 중요성은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윤소진 기자(sojin@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그리팅 "기업 전용 채용 홈페이지 개설 고객사 5000곳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