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LIG넥스원, HD현대중공업이 건조할 페루 해군 함정 핵심장비 공급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전투체계·전자전·데이터링크 등 공급…총 600억원 규모

[아이뉴스24 최란 기자] LIG넥스원은 페루 해군에 지휘통제, 전자전, 통신장비를 아우르는 함정용 종합 솔루션을 공급한다고 26일 밝혔다.

LIG넥스원은 페루 해군이 운용할 3400톤급 호위함과 2200톤급 원해경비함에 탑재할 핵심장비의 공급계약을 HD현대중공업과 체결했다.

LIG넥스원 판교하우스. [사진=LIG넥스원]
LIG넥스원 판교하우스. [사진=LIG넥스원]

총계약 규모는 약 600억원으로 LIG넥스원은 오는 2029년까지 전투체계, 전자전, 데이터링크 등의 함정용 장비를 공급하게 된다.

이들 장비는 HD현대중공업과 페루 국영 시마(SIMA)조선소가 협력하여 건조한 함정에 탑재되어 페루 해군에 순차적으로 인도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LIG넥스원이 공급할 수상함 전투체계는 함정의 센서, 무장, 통신체계를 통합한 최적의 임무수행 및 생존성의 극대화를 보장하는 핵심 시스템이다. 

함정용 전자전장비는 대함 유도탄 탐색기를 포함, 통상적으로 레이더가 운용되는 범위를 넘어 밀리미터 대역까지 대응이 가능하다. 또 통신 정보까지 탐지, 수집, 분석이 가능해 광범위한 대역의 전자기스펙트럼에 대한 감시 및 전파방해 등의 임무를 수행할 수 있다.

이현수 LIG넥스원 해외사업부문장은 "HD현대중공업과의 긴밀한 공조를 통해 성사된 이번 계약이 유도무기는 물론 함정 플랫폼에서 탑재 솔루션까지, 수출제품의 다변화·다각화를 선도하며 'K-방산'의 글로벌 경쟁력을 보다 확고히 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군·산·학·연과의 긴밀한 공조를 기반으로 중남미에서 아시아, 중동, 유럽까지 시장을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란 기자(ran@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LIG넥스원, HD현대중공업이 건조할 페루 해군 함정 핵심장비 공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