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SKT 후원 아마추어 스포츠 선수, 전국체전서 메달 31개 획득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2년부터 아마추어 스포츠 균형 발전 위해 ‘꿈나무’ 발굴·지원…국가대표 5명 배출

[아이뉴스24 서효빈 기자] SK텔레콤은 자사가 후원하는 아마추어 스포츠 선수들이 경남 김해에서 열린 105회 전국체전에서 금메달 19개, 은메달 5개, 동메달 7개를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대회에서 3관왕에 오른 근대5종 신수민 선수 [사진=SKT]
이번 대회에서 3관왕에 오른 근대5종 신수민 선수 [사진=SKT]

SK텔레콤은 2022년부터 올해로 3년째 육상, 수영, 근대 5종, 높이뛰기, 스포츠 클라이밍 등 아마추어 종목의 중·고교 선수를 발굴하고 후원하는 '스포츠 꿈나무'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선발 규모는 매년 30여명이다.

이번 대회에서는 SK텔레콤이 후원하는 수영 김준우·노민규, 체조 문건영, 근대 5종 신수민, 육상 나마디조엘진 선수 등이 메달을 획득했다.

SK텔레콤의 스포츠 꿈나무 지원 프로그램은 결실을 맺고 있다. SK텔레콤의 지원을 받은 육상 높이뛰기 최진우 선수는 지난해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국가대표로 출전했다. 근대 5종 신수민 선수와 수영 김준우 선수, 체조 문건영 선수, 스케이트보드 정지훈 선수도 국가대표로 발탁됐다.

오경식 SK텔레콤 스포츠마케팅담당은 "지난 3년간 '스포츠 꿈나무' 지원을 통해 스포츠 균형발전과 학원 스포츠 활성화에 힘썼다"며 "앞으로도 성장 가능성이 높은 유망주들을 발굴 및 지원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효빈 기자(x40805@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T 후원 아마추어 스포츠 선수, 전국체전서 메달 31개 획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