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정직원 전환율 3년간 90%…넥슨 인턴십 '넥토리얼'이 주목받는 이유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채용설명회 '채용의나라'에 이틀간 2000여명 학생 몰려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오는 10월 21일까지 모집이 진행되는 2024년 넥슨의 채용형 인턴십 '넥토리얼'이 취업 시장에서 관심을 받고 있다. 최근 판교 넥슨 사옥에서 열린 채용설명회 '채용의나라'에는 이틀 동안 2000여명의 학생들이 몰리기도 했다. 넥슨의 독창적인 채용 방식과 인재 육성 철학이 반영된 결과다.

대부분의 기업 인턴십 프로그램은 다수의 지원자 중 우수한 성과를 보인 소수만 정직원으로 전환하는 경쟁적인 방식을 취한다. 이와 달리 넥슨의 넥토리얼은 전통적인 채용 방식을 넘어 인재를 선발하는 데만 그치지 않고 근무기간 이들의 잠재력과 성장 가능성을 발굴하는데 주력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2024년 '넥토리얼' 채용설명회 '채용의나라' 커리어 세션에 참석한 취업준비생들의 모습. [사진=넥슨]
2024년 '넥토리얼' 채용설명회 '채용의나라' 커리어 세션에 참석한 취업준비생들의 모습. [사진=넥슨]

넥토리얼의 차별점은 인턴십에 합격한 신입 인재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넥슨의 문화를 이해하고, 실무를 경험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있다. 이 인턴십은 잠재력 있는 인재를 엄격한 서류 심사와 면접 등 절차를 통해 선발한 후 인턴십 기간 다양한 교육과 실무 경험을 제공한다. 이를 바탕으로 개개인들의 역량을 검증해 정직원 전환 여부를 최종적으로 결정한다.

넥토리얼은 이러한 방식을 통해 지난 3년간 평균 90% 이상의 정직원 전환율을 기록하고 있다. 홍자현 넥슨코리아 채용팀장은 "넥토리얼은 전통적인 채용 방식의 한계를 넘어 넥슨만의 특별한 프로그램과 콘셉트를 기반한 인재 채용제도"라며 "신입 인재들이 넥슨의 문화와 직무에 집중하며 보다 안정적인 환경에서 역량을 계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넥토리얼을 통해 선발된 인재들은 정직원과 동일한 급여와 복지 혜택을 받으며, 6개월 동안 현업에 직접 참여하게 된다. 넥토리얼은 인턴십에 합격한 지원자 간 경쟁보다는 협력과 개개인의 성장을 중시하는 구조를 갖추고 있으며, 이러한 콘셉트는 넥슨의 '다양성'과 '성장 가능성'을 중시하는 넥슨의 기업문화를 반영하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넥토리얼은 특정한 역량과 배경을 가진 인재를 선발하기보다 다양한 배경과 잠재력을 가진 인재들이 모여 시너지를 발휘하고 기업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근무 환경을 조성하는 데 중점을 둔다. 참신한 아이디어와 각 분야의 전문성이 조화를 이루면 보다 창의적이고 몰입감 높은 게임이 만들어진다는 믿음이 넥슨 문화의 저변에 자리하고 있기 때문이다.

넥슨은 인재들의 성장 가능성에도 주목한다. 넥토리얼을 통해 신입 인재들이 장기적으로 넥슨과 함께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중요한 목표다. 이를 위해 6개월 간의 인턴십 동안 온보딩 교육 프로그램을 비롯해 멘토링, 네트워킹 등 다양한 맞춤형 성장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홍자현 채용팀장은 "넥슨은 특정한 기준에 맞춘 인재를 찾기보다, 각기 다른 강점과 잠재력을 가진 사람들을 포용해 더 큰 성과를 낼 수 있다고 본다"며 "다양한 배경을 가진 인재들이 함께 협력할 때 새로운 아이디어와 혁신이 탄생할 수 있다"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정직원 전환율 3년간 90%…넥슨 인턴십 '넥토리얼'이 주목받는 이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