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송대성 기자]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경찰청, 아동권리보장원, 포커스미디어코리아와 함께 오는 13일까지 '제 4회 전국 아동 안전 그림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제 4회 전국 아동 안전 그림 공모전'을 개최한다 [사진=BGF리테일]](https://image.inews24.com/v1/d10f4c68ee6812.jpg)
2021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전국 아동 안전 그림 공모전은 어린이가 그림을 그리며 스스로 안전 대응 수칙을 익히도록 돕고 나아가 아동이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하기 위해 기획됐다.
공모전은 △생활 속 아동 안전(아이CU 캠페인 영상 중 기억에 남는 장면) △아동 실종 예방(미아 및 유괴 예방수칙 알기) △아동 학대 예방(어린이 안전을 지켜주는 영웅의 모습) 세 가지 부문으로 나뉜다. 참가자는 1개 주제를 선택해 응모하면 된다.
만 13세 미만 어린이라면 누구나 개인 또는 단체 자격으로 참가할 수 있으며 8절 또는 4절 도화지에 채색한 그림의 스캔본을 PC 또는 모바일로 접수하면 된다.
심사는 각 부문별 참가자의 연령에 따라 유치부, 초등저학년부, 초등고학년부 3개 그룹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내부심사 및 SNS를 통한 국민 투표를 거쳐 오는 11월 중 수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각 부문별 대상,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소정의 장학금이 수여되며 부문과 상관없이 좋은친구상, 참가상, 특별상도 주어진다.
손지욱 BGF리테일 커뮤니케이션장은 "아동 안전 그림 공모전을 통해 어린이들이 어려움에 처했을 때 가까운 CU에 가면 도움 받을 수 있다는 걸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BGF리테일은 전국 최대 점포망을 통해 지역사회 안전을 지키는 공공 인프라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