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한화 건설부문, 협력사와 함께하는 현장 안전교육 실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건설기계 안전점검 전문 협력사 협조 통한 특화 교육 진행

[아이뉴스24 이수현 기자] 한화 건설부문은 28일 경기도 여주시에 소재한 협력사 신우개발 사업장에서 건설기계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현장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한화 건설부문 건설기계 담당자들이 현장 안전교육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한화 건설부문]
한화 건설부문 건설기계 담당자들이 현장 안전교육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한화 건설부문]

한화 건설부문은 지난 6월부터 각 현장의 건설기계 담당자들을 육성하고 있다. 크레인, 리프트 등 대형 건설기계들은 중대재해 위험도가 높다. 이날 진행된 교육은 책임과 역할교육 등 4차까지 마련된 건설기계 담당자 역량강화 교육과정 중 3차 이론·실습교육에 해당한다.

이번 교육에는 건축사업본부 전국 현장 건설기계 담당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교육장, 전문강사와 장비 등은 건설기계 안전점검 협력사인 신우개발의 협조를 받아 진행됐다. 오전에는 건설용리프트, 항타기, 타워크레인 등에 대한 이론교육을 실시했으며 오후에는 이론교육 시간에 배운 장비 운영과 안전점검 실무를 실습했다.

김윤해 한화 건설부문 안전환경경영실장(CSO)은 "건설기계와 관련된 안전관리와 사고예방은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협력사와 교류하는 안전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안전관리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번 교육에 참여한 김영준 한화 건설부문 사원은 "오늘 진행된 교육은 이론은 물론 건설기계 운영과 안전점검 실습으로 구성돼 실무에 바로 적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수현 기자(jwdo95@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화 건설부문, 협력사와 함께하는 현장 안전교육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