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지그재그, 7월 신규 설치 패션 앱 1위…"대형 프로모션 효과"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4050 패션플랫폼 포스티는 4위

[아이뉴스24 송대성 기자] 카카오스타일이 전개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가 지난달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신규 설치한 패션 애플리케이션으로 나타났다고 9일 밝혔다.

2024년 7월 업종별 신규설치 순위 TOP10. [사진=아이지에이웍스]
2024년 7월 업종별 신규설치 순위 TOP10. [사진=아이지에이웍스]

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 데이터에 따르면 지그재그가 지난달 앱 신규 설치 건수 28만 건으로 패션/의류 분야 1위를 차지했다.

무신사(27만), 에이블리(22만)가 뒤를 이은 가운데 4050 패션 플랫폼 포스티는 18만건으로 4위에 올랐다. 해당 조사는 안드로이드 및 iOS 사용자 수 기준이다.

7월 실시한 대형 프로모션이 이용자들의 유입을 이끌어 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지그재그는 지난달 8일까지 열린 여름 블랙프라이데이에 이어 22일부터 서머 시즌오프 할인 행사를 진행 중이다.

국내 대표 쇼핑몰 및 패션, 뷰티, 라이프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쿠폰, 무료 배송, 단독 특가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했다. 여름 시즌 비수기에 접어들었음에도 불구하고 행사 기간 거래액과 1인당 평균 구매 객단가가 모두 증가하는 등 양질의 성과를 이뤄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미래 주요 소비층인 10대 고객 유입도 활발하다. 지난달 지그재그의 10대 첫 구매자 수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73% 증가했다. 10대 고객의 전체 거래액도 84%로 크게 늘었다.

포스티 역시 인공지능(AI) 개인화 추천 서비스, 라이브 방송, 차별화된 상품 셀렉션 등을 기반으로 올 상반기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36% 증가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그재그와 포스티를 통해 다채로운 셀렉션과 합리적 가격, 빠른 배송, 콘텐츠, AI 기술력 등을 더해 서비스 경쟁력 강화하고 신규 유입뿐만 아니라 전체 고객 충성화를 이끌어내는데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송대성 기자(snowball@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지그재그, 7월 신규 설치 패션 앱 1위…"대형 프로모션 효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