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윤소진 기자] 클라우드 선도 기업 메가존클라우드는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고급 인증 자격 중 하나인 스페셜라이제이션 ‘애널리틱스 온 마이크로소프트 애저’를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애널리틱스 온 마이크로소프트 애저’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다양한 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통해 기업이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지원해 온 파트너에 부여되는 공식 인증 프로그램이다.
메가존클라우드는 마이크로소프트로부터 다양한 데이터 프로젝트 경험, 전문성과 기술력을 갖춘 엔지니어 보유수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재호 메가존클라우드 부문장은 "이번 자격 취득으로 데이터 통합 솔루션인 마이크로소프트 패브릭(Microsoft Fabric)을 기반으로 고객의 전사 데이터를 고도화할 수 있는 능력을 인정 받았다"며 "마이크로소프트 데이터 인프라와 AI 기반 기술을 통해 고객의 디지털 혁신을 성공으로 이루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존클라우드 및 메가존 관계사는 2800여명의 클라우드 전문 인력을 바탕으로 국내 클라우드 MSP업계 최초의 유니콘 기업에 등극했으며, 2023년 1조5106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국내와 더불어 미국, 일본, 캐나다, 호주, 중국 상해·북경, 베트남, 홍콩, 싱가포르 등 해외 8개국에서 현지 법인도 운영하고 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