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NHN클라우드 "모바일게임 어뷰징, NHN앱가드로 해결"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日 GTMF서 ‘개발자도 알아야 할 모바일 게임 앱 보안’ 주제로 발표

[아이뉴스24 윤소진 기자] NHN클라우드는 GTMF 2024(Game Tools & Middleware Forum 2024)에 2년 연속 참여해 일본 시장에 NHN앱가드로 앱 어뷰징과 치팅 등을 방지할 수 있는 노하우를 소개했다고 10일 밝혔다.

박일진 NHN클라우드 보안Unit 유닛장이 오사카 콩그레 컨벤션 센터 행사장에서 발표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NHN클라우드]
박일진 NHN클라우드 보안Unit 유닛장이 오사카 콩그레 컨벤션 센터 행사장에서 발표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NHN클라우드]

GTMF는 각종 게임 개발 지원 툴 및 미들웨어를 발표 세션과 전시 부스로 만나볼 수 있는 일본의 게임 비즈니스 콘퍼런스로 올해 6월 28일 오사카 콩그레 컨벤션 센터, 7월 9일 도쿄 아키하바라 유디엑스 갤러리 넥스트 시어터에서 각각 진행됐다. NHN클라우드는 이번 행사에 파트너사인 일본 품질 보증 기업 ‘아이큐브 원’과 공동 참여했다.

NHN클라우드 보안Unit의 박일진 유닛장은 이번 행사 발표 세션에 연사로 나서 ‘개발자도 알아야 할 모바일 게임 앱 보안(부제: 사이버 범죄자는 어떻게 모바일 게임 앱을 위험에 빠뜨리나? 공격 수법, 실제 사례와 대책)’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박 유닛장은 일본 모바일 게임 시장 내 어뷰징, 치팅 통계 자료와 구체 사례를 공유하고 모바일 앱 보호 솔루션 ‘NHN앱가드’를 활용한 어뷰징 및 치팅 대응법을 소개했다. 특히 △현존하는 치팅툴·무료 취약점 점검툴·에뮬레이터 리스트 △치팅 엔진 원리 등 실무 개발자 관점에서 업무에 참고 가능한 유용한 내용을 공유해 현장에 있던 일본 기업 관계자 300여명으로부터 열띤 호응을 받았다.

박 유닛장은 “작년보다 더 많은 일본 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해 발표에 경청하는 모습을 보며 모바일 앱 보안에 대한 일본 시장의 큰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NHN클라우드는 NHN앱가드를 비롯한 다양한 솔루션들을 일본 기업에 공급해 안전하고 쾌적한 사업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소진 기자(sojin@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NHN클라우드 "모바일게임 어뷰징, NHN앱가드로 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