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막걸리도 제로 열풍"…GS25, 뉴룩 막걸리 3종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송대성 기자] GS25는 전통주 스타트업 뉴룩과 손잡고 '힙걸리 프로젝트' 6탄으로 얼그레이향, 레몬향, 오리지널 등 '뉴룩 막걸리' 3종을 업계 최초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GS25는 전통주 스타트업 뉴룩과 손잡고 '힙걸리 프로젝트' 6탄으로 얼그레이향, 레몬향, 오리지널 등 '뉴룩 막걸리' 3종을 업계 최초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사진=GS리테일]
GS25는 전통주 스타트업 뉴룩과 손잡고 '힙걸리 프로젝트' 6탄으로 얼그레이향, 레몬향, 오리지널 등 '뉴룩 막걸리' 3종을 업계 최초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사진=GS리테일]

이번에 선보이는 '뉴룩 막걸리' 는 제로당, 절반 칼로리, 특별한 풍미 등을 갖춘 주류 상품이다. 양조장에서 자체 개발한 발효공법으로 제조해 막걸리의 당류는 모두 제거하고 칼로리는 일반 막걸리 절반 수준인 100g당 23.6kcal로 낮췄다. 단맛은 천연감미료인 대체당 알룰로스로 냈다.

풍부한 천연 탄산, 레몬향 등을 조합해 기존 막걸리에서 느끼기 어려운 풍미와 청량감을 끌어올렸다. 도수는 4도다.

GS25는 이번 제품이 맛있는 술에 열광하는 MZ세대 유입을 활성화하고 무더위 강세 주류인 맥주, 하이볼 못지 않은 청량감까지 주는 등 하절기 흥행 주류의 경쟁력을 갖췄다고 강조했다.

뉴룩 막걸리는 오는 19일부터 전국 GS25 매장을 통해 순차 출시될 예정이다.

이하림 GS리테일 주류팀 MD는 "전통주 살리기와 청년 지원 사업 일환으로 기획된 힙걸리 프로젝트가 연이어 완판 막걸리를 만들어 내는 등 기대 이상의 성과를 창출해 가고 있다"며 "힙걸리 프로젝트를 통해 실력있는 양조장을 발굴, 판로를 열어주고 GS25는 차별화 주류 라인업을 강화해 가는 '윈-윈' 성장에 지속 주력해 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송대성 기자(snowball@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막걸리도 제로 열풍"…GS25, 뉴룩 막걸리 3종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