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인천시교육청, 학생·시민기자단 본격 활동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학생기자 65명, 시민기자 20명…오는 11월 말까지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이 14일 열린 학생·시민기자단 발대식에서 참석자 등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인천시교육청]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이 14일 열린 학생·시민기자단 발대식에서 참석자 등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인천시교육청]

[아이뉴스24 조정훈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 소속 학생‧시민기자단이 발대식을 갖고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

16일 시 교육청에 따르면 지난 3월25일부터 지난달 12일까지 학생‧시민기자단을 모집했다. 자기소개서 등 서류 심사를 거쳐 학생 기자 65명, 시민 기자 20명을 선발했다.

이들은 오는 11월 말까지 관내 학교 등 교육 및 지역 소식을 취재하고 기사, 영상, 사진 등 콘텐츠를 생산할 예정이다.

학생 기자는 일정 기준 충족 시 활동 내용을 학교생활부에 기재할 수 있도록 해당 학교에 자료를 송부할 계획이다. 시민기자가 작성한 우수 기사의 경우 교육청 공식 SNS에 게재하고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한다.

도성훈 교육감은 지난 14일 발대식에 참석해 위촉장을 수여하면서 "내가 서있는 인천에 대해 알고 그 가치를 배우는 것이 글로벌 인재 육성의 시작"이라며 "인천교육을 제대로 알리고 인천이 더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해 달라"고 격려했다.

교육청 관계자는 "올해도 학생‧시민기자단이 자부심을 느끼며 인천 교육을 홍보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인천=조정훈 기자(jjhjip@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인천시교육청, 학생·시민기자단 본격 활동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