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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브시스터즈, 1분기 매출 595억원…흑자 전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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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이익 81억원, 당기순이익 95억원 기록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데브시스터즈(대표 조길현)는 2024년도 1분기 매출 595억원, 영업이익 81억원, 당기순이익 95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공시했다. '쿠키런: 킹덤' 및 비용 효율화 정책에 따른 손익 구조 개선의 영향으로 흑자 전환했다.

쿠키런: 킹덤은 1분기 평균 활성 이용자수 및 신규 이용자수가 지난해 4분기 대비 각각 40%, 225% 상승하면서 중국을 제외한 글로벌 누적 이용자수도 6500만명을 돌파했다.

[사진=데브시스터즈]
[사진=데브시스터즈]

중국에서도 지난 3월 꽃 도시 콘셉트의 중국풍 콘텐츠를 업데이트하며 현지 애플 게임 매출 순위 14위를 기록했고 앞서 서리여왕 쿠키를 선보였던 2월에는 17위에 자리하는 등 주요 업데이트 때마다 매출이 확대되는 흐름을 보이고 있다.

퍼즐 어드벤처 게임 '쿠키런: 마녀의 성' 초기 성과도 일부 반영됐다. 지난 3월 15일 출시한 쿠키런: 마녀의 성은 누적 이용자 130만명을 넘어섰다. 출시 이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챕터 및 레벨 확장, 시스템 안정성 및 편의성 향상 등 피드백 기반으로 플레이 경험 개선에 집중, 이를 바탕으로 한 지표의 안정적 성장을 목표하고 있다.

데브시스터즈는 향후 성공적인 신작 출시 및 기존 제품 성장을 통해 지속적인 매출 확대를 도모할 방침이다. 우선 기존 라이브 게임인 쿠키런: 킹덤은 본격적인 스토리 및 콘텐츠를 공개하고 중국에서도 기존 글로벌 버전 콘텐츠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쿠키런: 오븐브레이크'는 e스포츠 대회 '쿠림픽'을 통해 새로운 온오프라인 이벤트 및 유저 경험을 선사하며 경쟁력을 넓혀갈 계획이다.

11주년 업데이트를 통해 주요 매출원으로서 안착한 '쿠키런'의 경우 지난달 2일 업데이트 이후 애플 게임 매출 순위에서 12위를 기록했고 이달 7일에는 9위까지 순위가 더 상승하기도 했다.

쿠키런의 여전한 저력과 게임성을 입증한 만큼, 인도 서비스 전략 및 현지화 콘텐츠 개발, 비즈니스 모델 설계 등 크래프톤과 인도 진출 준비도 가속화할 예정이다.

더불어 오는 6월 26일 쿠키런: 모험의 탑을 글로벌 출시한다. 모바일 게임에서 흔하게 접할 수 없는 캐주얼 협동 액션 장르의 신작으로 연초 진행된 비공개 베타 테스트에서 실시간 협동 플레이의 재미, 수동 조작이 주는 타격감 및 액션성 등을 선보였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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