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오늘의 전자 단신] 소니, 오디오 서브 브랜드 '얼트 파워 사운드' 공개 外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권용삼 기자] ◇소니, 오디오 서브 브랜드 '얼트 파워 사운드' 공개

소니코리아가 극강의 베이스 사운드를 자랑하는 오디오 서브 브랜드 '얼트 파워 사운드'를 새롭게 공개하며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과 블루투스 스피커 2종을 출시한다.

[사진=소니코리아]
[사진=소니코리아]

신규 브랜드는 강렬한 베이스 사운드 음악을 좋아하는 리스너를 위해 전작 'XB 시리즈'보다 엑스트라 베이스 사운드를 한 단계 더 발전시킨 베이스 특화 브랜드다. '얼트 파워 사운드' 시리즈는 △베이스 부스터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얼트 웨어'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얼트 필드 1'으로 구성된다.

소니코리아는 신제품 2종을 15일 저녁 7시 진행되는 네이버 쇼핑 라이브 '핫IT슈'를 통해 첫 선보인다. 라이브 방송 중 구매한 고객에게는 특별한 적립 혜택과 선물이 제공된다. 16일부터는 온·오프라인 공식 판매점을 통해 정식 판매를 시작한다.

◇휴롬, 홍콩 춘계 전자박람회·독일 피보 전시회 참가

휴롬이 글로벌 고객을 대상으로 휴롬의 건강 가치를 전파하기 위해 '홍콩 춘계 전자박람회(HKEF 2024)'와 '독일 피보 전시회(FIBO 2024)'에 참가했다.

'HKEF 2024'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IT 전자 박람회로, 휴롬은 이번 행사에서 신제품 'H410'을 비롯해 다양한 라인업의 착즙기를 전시했다. 특히 '저속착즙기술'을 구현하는 핵심 부품인 스크루의 발전 과정도 소개했다. 또 현장에서는 오이, 생강, 레몬그라스 등의 식재료를 활용한 착즙 시연도 선보였다. 이 밖에 세계 최대 규모의 피트니스 전시회인 독일 '피보 전시회'에선 해외 소비자 및 바이어들과의 접점을 적극 확대했다.

◇쿠쿠홈시스, '리네이처 제트블로우 S2' 헤어드라이어 신제품 출시

쿠쿠홈시스가 강력한 'BLDC 모터'를 갖추고도 가볍고 조용한 2024년형 '리네이처 제트블로우 S2' 헤어드라이어를 출시했다.

[사진=쿠쿠홈시스]
[사진=쿠쿠홈시스]

신제품은 강력한 'BLDC 모터'와 '정밀 온도 제어 시스템'을 조합해 빠르고 섬세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아울러 균형감 있는 'T'자 디자인에 슬림한 바디를 가지고 있어 편하게 손에 쥘 수 있다. 또 299g의 초경량으로 오랜 시간 머리를 말리는 소비자의 손목, 팔 부담을 줄인다.

특히 보통 대화 수준인 69dB의 작동 소음을 구현해 출근 준비 시간에 아직 자고 있는 가족이나 반려동물이 잠에서 깨지 않도록 한다.

◇쿠첸, '김연아 효과'에 브레인 밥솥 매출 '껑충'

쿠첸은 스마트한 기능과 심플한 디자인을 갖춘 '브레인' 밥솥이 성공적인 마케팅 캠페인으로 높은 인지도 상승과 판매량 증가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브레인' 밥솥은 국내 대표 쌀 품종과 기능성 잡곡 5종 맞춤형 알고리즘을 탑재해 곡물 종류에 최적화된 밥맛을 구현한다. 또 '스테인리스 내솥'으로 위생적이고 사용이 편리하다. '보온 ON·OFF' 기능으로 불필요한 에너지 소비를 줄여 전기료 부담도 덜어준다.

특히 지난해 8월 브랜드 모델로 '피겨 여왕' 김연아를 새롭게 선정하면서 일반 소비자들의 관심이 크게 확산했다. 처음 공개된 티저 영상의 공개 이후 하루 동안 유튜브에서만 약 2만2900회 이상 조회수를 기록했다. 이는 판매량으로도 이어져 브레인 밥솥의 판매량(3월 기준)은 지난해 8월 대비 298% 증가했다.

◇후지필름코리아, 사진축제 '포토페스타 2024 - 천개의 꿈' 참가자 모집

후지필름코리아가 유저 위크 행사인 '포토페스타 2024 - 천개의 꿈'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페스티벌은 활발한 사진 활동을 펼치고 있는 후지필름 카메라 이용자들에게 작품 전시의 꿈을 이룰 수 있는 기회를 열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사진=후지필름]
[사진=후지필름]

참가자 모집 기간은 오는 30일까지이며, 후지필름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을 보유하고 있는 유저라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전시 주제는 풍경, 인물, 기록, 예술, 상업 등이다. 시리즈 사진을 출품한 15인과 단사진 부문 10인은 포트폴리오 심사를 통해 선발한다.

응모 방법은 지원서 작성과 함께 20매 이내의 개인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당선자는 5월 7일 후지필름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시는 8월10일부터 19일까지 용산구 노들섬 노들갤러리 1, 2관에서 열린다. 약 400평 규모 공간에 사진 작품 전시를 비롯해 특별 기획 프로그램들도 선보일 예정이다.

◇전자랜드, 올해 1분기 '랜드500' 매출 전년比 31% 성장

전자랜드는 올해 1분기 자사 유료멤버십 매장 '랜드500'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1% 성장했다고 밝혔다.

'랜드500'는 앞서 전자랜드가 지난해 5월 일정 연회비를 낸 유료 회원에게 500개 특가 상품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하는 유료맴버십 매장이다. 전자랜드는 올 1분기까지 11개월간 전국 109개의 오프라인 매장 중 26개를 유료 회원제 매장으로 리뉴얼했다.

매출 성장과 함께 멤버십 회원 가입자도 늘고 있다. '랜드500' 각 매장의 리뉴얼 오픈일부터 지난 3월까지 총 유료 회원 수는 직전년 같은 기간 리뉴얼 이전 각 매장의 멤버십 가입자 수와 비교해 24% 증가했다.

◇스마트카라, 음식물처리기 신제품 '블레이드X' 선봬

스마트카라가 닭뼈와 같은 딱딱한 음식물도 처리할 수 있는 음식물처리기 신제품 '블레이드X'을 공개하고, 오는 30일까지 사전 구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스마트카라]
[사진=스마트카라]

신제품은 '듀얼 처리 모드'를 적용해 표준모드와 강력모드 두 가지 모드를 사용할 수 있다. 강력처리 모드 사용 시 기존 제품에서 처리하기 어려웠던 딱딱한 음식물 부산물까지 처리 가능하다. 또 건조통에는 'G7 세라믹 코팅'을 적용해 이전 모델 대비 내구성을 강화했다.

아울러 신제품은 5L 대용량으로 하루 최대 30L의 처리 용량을 갖췄다. 또 'BLDC 모터'를 탑재해 기존 모터 대비 수명, 마찰 소음, 전기효율 등 전반적인 성능을 높였다.본품과 스토리지 타워 형태로 결합·분리도 가능하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공식 브랜드스토어에서 사전 구매 이벤트로 신제품을 구매하면 정가보다 30만원 할인된 99만원에 신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또 사전 구매자 전원에게 정가 25만원 상당의 '블레이드X 스토리지타워'를 증정한다.

/권용삼 기자(dragonbuy@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전자 단신] 소니, 오디오 서브 브랜드 '얼트 파워 사운드' 공개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