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AI로 에너지 부담 덜고, 관리는 편리하게"…삼성, '비스포크 냉장고' 신제품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차세대 디지털 컴프레서·AI 절약 모드' 통해 에너지 절약…'AI 비전 인사이드' 기술 적용

[아이뉴스24 권용삼 기자] 삼성전자가 인공지능(AI) 기술로 에너지 절감을 강화한 '비스포크 냉장고'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삼성전자 모델이 2024년형 '비스포크 냉장고' 신제품을 소개하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2024년형 비스포크 냉장고는 전 모델에 '차세대 디지털 컴프레서'와 'AI 절약 모드'를 적용해 소비전력을 절감할 수 있도록 했다. 삼성전자의 차세대 디지털 컴프레서는 모터 운전 시 관성 이용을 극대화하는 구조로 에너지를 절감하면서도 성능을 확보했다. 특히 삼성전자는 이 차세대 디지털 컴프레서에 대해 무상으로 수리 또는 교환해 주는 평생보증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신제품은 스마트싱스 기반의 'AI 절약 모드'를 더욱 강화해 2단계에 걸쳐 냉장고가 사용량을 예측하고 조절하는 기능으로 맞춤 절전해 에너지 사용량을 실사용 기준 최대 23%까지 절감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 'AI 절약 모드'의 1단계에서는 AI 러닝을 통해 새로운 식품이 들어올 때와 단순히 내부 확인할 때를 구분해 냉장고 운전을 최적화 한다. 또 냉각 중 발생하는 성에를 예측해 최적의 타이밍에 성에를 제거한다.

2단계에서는 스마트 온도 조절 기능으로 에너지를 추가 절약할 수 있다. 사용자 선택에 따라 식품을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냉장실과 냉동실 온도를 조절하는 것이다.

이와 함께 비스포크 냉장고 패밀리허브 모델에는 식재료를 스마트하게 관리할 수 있는 'AI 비전 인사이드' 기능이 탑재됐다. 이 기능은 냉장고 선반에 넣고 빼는 식재료, 도어 쪽에 보관하는 식재료를 내부 탑재 카메라로 촬영하고 종류를 인식해 푸드 리스트를 자동으로 만들어주는 기능이다. 비전 AI와 온디바이스 AI 기술 기반으로 신선 식품 33종을 분류하고 매칭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보관 중인 식재료의 종류와 보관 기간을 쉽게 알 수 있어 식재료를 적기에 활용하고 음식물 쓰레기를 줄일 수 있는 등 더욱 편리한 키친 경험을 할 수 있다.

또 비스포크 냉장고 패밀리허브는 구글 포토로 스마트폰과 사진을 공유하는 것을 비롯해 △삼성 TV 플러스에서 제공하는 'PIP 모드'를 통해 뉴스 시청 및 레시피 검색 등 효율적인 멀티태스킹 △유튜브 등 동영상 서비스에 더욱 간편한 접근 △대형 위젯을 통한 스마트싱스 대시보드 등을 제공해 32인치 풀HD 터치 스크린에서 엔터테인먼트부터 스마트홈 기능까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2024년형 삼성전자 비스포크 냉장고는 △식재료 본연의 신선함을 오래 유지해주는 '미세 정온 기술 및 메탈 쿨링' △7단계 변온으로 다양한 식재료를 최적 보관 가능한 '맞춤 보관실' △깨끗한 물과 얼음을 즐길 수 있는 '베버리지 센터'와 '오토 듀얼 아이스메이커' △가벼운 터치로 도어를 손쉽게 여는 '오토 오픈 도어' 등 삼성만의 차별화된 냉각 기술과 편의 기능이 대거 탑재됐다.

신제품은 4도어 타입, 총 12종류의 패널로 선보이며 '프리즘 컬러' 360종 중 선택 주문도 지원한다. 출고가는 패널 포함 기준 214~614만원이다. 이중 비스포크 패밀리허브 모델은 599~614만원,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은 474~559만원이다.

삼성전자는 냉장고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5월 31일까지 전국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2024 올 뉴 비스포크 페스타'를 실시한다. 2024년형 비스포크 냉장고 패밀리허브, 인피니트 라인 4도어 키친핏 등 이벤트 대상 모델을 구입하고 인증한 고객 전원에게 1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증정된다. 또 후기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30명을 추첨해 에르메스 테이블웨어를 제공한다.

이무형 삼성전자 DA사업부 부사장은 "삼성전자 비스포크 냉장고는 맞춤형 디자인으로 시작해 정수 솔루션, 에너지 고효율, 오토 오픈 도어 등 차별화된 기능을 지속 추가하며 냉장고 시장의 트렌드를 이끌어 왔다"며 "삼성만의 핵심부품과 AI 기술력을 집약한 2024년형 신제품을 통해 냉장고 선택의 새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제트 AI, 비스포크 AI 콤보 등 AI 기능을 강화한 제품을 잇따라 선보이며 'AI가전=삼성'이라는 공식을 공고히 하고 있다.

/권용삼 기자(dragonbuy@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AI로 에너지 부담 덜고, 관리는 편리하게"…삼성, '비스포크 냉장고' 신제품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