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메가존클라우드-AWS, '생성형 AI 도입 로드맵' 세미나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IT분야 비즈니스 리더 300여명 참석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메가존클라우드는 12일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다이아몬드홀에서 아마존웹서비스(AWS)와 공동으로 '비즈니스 리더를 위한 성공적인 생성형 AI 도입 로드맵' 세미나를 개최했다.

메가존클라우드가 12일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다이아몬드홀에서 AWS와 공동으로 개최한 ‘비즈니스 리더를 위한 성공적인 생성형 AI 도입 로드맵' 세미나에 300여명의 비즈니스 리더들이 참석해 발표를 경청하고 있다. [사진=메가존클라우드]
메가존클라우드가 12일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다이아몬드홀에서 AWS와 공동으로 개최한 ‘비즈니스 리더를 위한 성공적인 생성형 AI 도입 로드맵' 세미나에 300여명의 비즈니스 리더들이 참석해 발표를 경청하고 있다. [사진=메가존클라우드]

IT분야 비즈니스 리더 300여명이 참석한 이날 세미나에서는 구체적인 사례를 바탕으로 생성형 AI 기술동향·도입전략, 성공 노하우 등이 공유됐다. 메가존클라우드의 기업 맞춤형 생성형 AI 엔드투엔드 서비스 '젠AI360(GenAI360)' 등 관련 솔루션 및 데모 시연 등 다양한 기술을 체험해볼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됐다.

'2024년 기업의 생성형 AI에 대한 고민과 적용 방향’을 주제로 첫번째 발표자로 나선 김선수 AWS AI·ML 사업개발 담당은 "생산성 강화, 운영 개선, 콘텐츠 창조, 고객 경험 강화 등을 지원하고 있다"며 "AWS는 이커머스, 자율주행, 고객상담 센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생성형 AI를 통해 데이터를 쉽게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한수 메가존클라우드 AI·데이터분석센터 그룹장은 '생성형 AI, 국내 기업들은 이미 이렇게 사용하고 있습니다'라는 주제로 국내 기업의 생성형 AI 도입사례와 이를 구축하기 위한 핵심 고려사항과 노하우 등을 소개했다.

김 그룹장은 발표에서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데이터와 비즈니스 환경이 저마다 다른 만큼, 조직 내에서 생성형 AI 적용 및 활용영역에 대한 고민이 선행돼야 한다"면서 "메가존클라우드는 기업 환경을 고려한 운영 전략을 제시하고, 지속적인 검증 및 개선을 통해 시스템의 정확성을 높이고 있다"고 말했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메가존클라우드-AWS, '생성형 AI 도입 로드맵' 세미나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