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아프리카TV가 농가 상생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선보인다.
아프리카TV는 농업회사법인 '마이트리'와 손잡고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 '샵프리카'를 통해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농가에 새로운 수익 창출 기회를 제공하는 '농고농락(農苦農樂)'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한다.
농고농락 프로젝트는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마이트리에서 운영하는 충청남도 공주시 하우스 농가 내 나만의 텃밭을 선택하고 재배한 농산물을 24시간 실시간으로 확인하면서 정기적으로 농산물을 받아볼 수 있는 이용자 참여형 농가 상생 커머스다.
구매자에게 신뢰도 있는 농산물을 제공할 수 있으며, 판매 농가에도 샵프리카 쇼핑몰을 통한 판매부터 주문·배송·정산까지 모두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이용자가 구매한 상품 수확 전에 농가가 미리 비용을 정산받을 수 있어 더욱 안정적으로 농자재 투자 비용을 운용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5일 오후 2시부터 시작하는 농고농락 라이브 커머스 방송에서는 아프리카TV 인기 스트리머 '레전드경선샘'과 '소대수캐스터'가 쇼호스트로 출연해 마이트리 하우스 내 마련된 미니 텃밭을 소개하고 원하는 상품 패키지를 구매한 이용자의 닉네임을 팻말로 걸어줄 예정이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