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제주도, 청년 희망사다리 재형저축 참여자 모집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1/24~2/8, 중소기업 재직 청년근로자
월 10만원씩 5년 불입, 3000만원과 이자 수령

[아이뉴스24 박태진 기자] 제주특별자치도는 도내 중소기업 재직 청년근로자의 장기근속을 유도하고 목돈 마련을 지원하는 ‘제주 청년 희망사다리 재형저축’ 사업 참여자 70여 명을 내달 8일까지 모집한다.

제주도청 본관 청사 전경 [사진=박태진 기자]
제주도청 본관 청사 전경 [사진=박태진 기자]

 

이 재형저축은 청년근로자 10만원, 기업 15만원, 제주도가 25만원을 공동으로 매월 50만원을 적립해 5년 만기 시 근로자가 3000만원과 이자를 수령할 수 있다.

 

이 사업에 참여하려는 기업은 도내 중소기업 중에 참여제한 업종에 해당하지 않아야 한다. 참여제한 업종은 소비․향락업체, 근로자파견업체 및 근로자공급업체(용역업체 포함) 등이다.

청년근로자는 15세 이상 39세 이하로 사업 참여기업에 6개월 이상 근무하고 신청일 기준 직전 3개월 평균임금 총액이 358만원 미만이어야 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청년근로자는 오는 2월 8일까지 제주경제통상진흥원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제주 청년 희망사다리 재형저축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제주도나 제주도경제통상진흥원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인영 제주도 경제활력국장은 “청년 희망사다리 재형저축 사업을 통해 청년 근로자는 목돈을 마련하고, 기업은 숙련된 인력을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도내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용 안정성을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 청년 희망사다리 재형저축 사업은 2023년에 도입해 지난해 12월 기준 205명이 가입을 유지하고 있다.

/제주=박태진 기자(ptj1957@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제주도, 청년 희망사다리 재형저축 참여자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