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두산연강재단, 우수 과학교사 대상 일본 학술시찰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초·중·고 과학교사 대상…국내외 과학 산업 현장·교육 현장 탐방

[아이뉴스24 양호연 기자] 두산연강재단은 16일 초·중·고 과학교사들을 대상으로 국내외 과학 관련 산업 현장과 교육 현장을 탐방하는 '과학교사 학술시찰'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박용현(앞줄 왼쪽 네 번째) 두산연강재단 이사장과 과학교사 학술시찰단이 지난 15일 경남 창원 두산에너빌리티 본사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두산]
박용현(앞줄 왼쪽 네 번째) 두산연강재단 이사장과 과학교사 학술시찰단이 지난 15일 경남 창원 두산에너빌리티 본사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두산]

시찰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 등이 주관하는 '올해의 과학교사상' 2020년도 수상자 33명과 2021년도 수상자 26명이 참가한다. 시찰은 오는 29일까지 두 차례 나눠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7박 8일 동안 경남 창원의 산업 현장과 일본 오사카, 나고야, 도쿄의 과학관, 기업체, 고등학교 등을 방문해 과학기술과 교육 현장을 살펴볼 예정이다.

두산연강재단은 2007년부터 '올해의 과학교사상'을 수상한 교사들을 대상으로 과학교사 학술시찰을 진행해왔다.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잠시 중단됐던 시찰을 2023년부터 재개했으며, 지금까지 16회에 걸쳐 총 581명의 교사가 참가했다.

/양호연 기자(hy@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두산연강재단, 우수 과학교사 대상 일본 학술시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