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LG에너지솔루션, 분위기 전환에 주목-NH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가 53만원 유지

[아이뉴스24 오경선 기자] NH투자증권은 27일 LG에너지솔루션에 대해 내년 실적은 예상보다 부진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주가는 금리하락, 리튬 반등 등 분위기 전환 요소에 더 민감하게 반응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53만원을 유지했다.

NH투자증권이 LG에너지솔루션의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53만원을 유지했다. 사진은 LG에너지솔루션CI. [사진=LG에너지솔루션]
NH투자증권이 LG에너지솔루션의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53만원을 유지했다. 사진은 LG에너지솔루션CI. [사진=LG에너지솔루션]

주민우 NH투자증권 연구원은 "내년 연간 매출액은 전년 대비 5% 증가한 35조원, 영업이익은 70% 오른 3조7000억원으로 컨센서스(매출액 40조원, 영업이익 4조1000억원)대비 약 10% 부진할 전망"이라고 했다.

이어 "첨단제조 생산 세액공제(AMPC)는 2조원이 예상된다. 내년 글로벌 전기차 판매 1770만대를 가정해 LG에너지솔루션의 판매량 성장률은 21%를 전망하나, 메탈 가격 반영에 의한 평균판가가 -10% 초반으로 예상돼 매출액 성장률은 부진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주 연구원은 "내년 실적 자체는 부진할 전망이나 주가는 금리 하락, 리튬가격 반등, 우호적인 정책, OEM의 전기차 가이던스 재수립 등 분위기 전환에 더 민감하게 반응할 것"이라며 "수요의 계절성, 리튬 가격, 각국 정책을 감안해 분위기 전환 시점을 내년 2~3분기로 예상하고 선제적인 대응을 권고한다"고 했다.

4분기 매출액은 8조원, 영업이익은 3854억원을 전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6% 감소하고, 영업이익은 62%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컨센서스에 비해선 각각 6%, 39% 낮은 수치다.

그는 "AMPC는 2649억원으로 추정되고, AMPC를 제외한 영업이익은 1205억원으로 부진할 전망"이라며 "메탈가격 연동에 의한 평균 판가 하락과 수요부진에 따른 판매량 저조로 매출과 수익성 모두 부정적일 것"이라고 전망했다.

/오경선 기자(seono@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에너지솔루션, 분위기 전환에 주목-NH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2025 대선 TIMELINE

더불어민주당 제21대 대통령선거 경선에 나선 이재명 예비후보가 23일 오후 서울 여의도 오마이TV 스튜디오에서 열린 오마이TV 초청 토론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국회사진취재단]


포토 F/O/C/U/S






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