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지역 미디어 꿈나무 지원"…LG헬로비전, '헬로 어린이 영상제' 진행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그린 지구' 주제로 뉴스·드라마 제작…콘텐츠 기획 경험 제공

[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LG헬로비전(대표 송구영)은 '어린이 미디어 교실'을 통해 아이들이 제작한 콘텐츠로 꾸민 '2023 헬로 어린이 영상제'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어린이들이 LG헬로비전 오픈 스튜디오를 방문해 방송 현장을 체험하는 모습. [사진=LG헬로비전]
어린이들이 LG헬로비전 오픈 스튜디오를 방문해 방송 현장을 체험하는 모습. [사진=LG헬로비전]

어린이 미디어 교실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시청자미디어재단이 함께 협력해 3년 째 운영중인 LG헬로비전 미디어 교육 프로그램이다.

영상제에는 원주, 김해, 부산 등 지역 어린이 115명이 참여했다. '사람에게도 에너지 효율 등급이 있다면?', '우리가 좋아하는 동물이 사라진다면' 등 작품 14편이 출품됐다.

환경보호 필요성을 알리고 생물다양성 보존 방법을 공유한 '이젠 우리가 지구환경지킴이'가 LG헬로비전상을 수상했다. 우수 콘텐츠로 선정된 작품들은 LG헬로비전 지역채널 프로그램에 송출된다.

LG헬로비전은 디지털 미디어 환경변화에 맞춰 인공지능(AI) 융합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AI윤리교육 △환경교육 △생성형AI 통한 콘텐츠 기획 △영상 촬영 및 편집 △오픈스튜디오 견학 △헬로 어린이 영상제 등으로 구성됐다.

어린이들은 LG헬로비전 원주·김해 오픈스튜디오를 방문해 방송 현장도 경험했다. 실제 크기의 방송 카메라를 다뤄보거나, 직접 PD와 아나운서가 되어 콘텐츠를 만드는 등 전반적인 방송 제작 과정을 체험했다.

임성원 LG헬로비전 상무는 "급속히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 속에서 올바른 AI 사용법을 배우고, 생성형 AI 프로그램으로 콘텐츠를 제작한 경험은 지역 미디어인재 양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지역채널 인프라를 통해 어린이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안세준 기자(nocount-jun@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지역 미디어 꿈나무 지원"…LG헬로비전, '헬로 어린이 영상제' 진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