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카카오는 채용 연계형 겨울 인턴십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인턴십은 테크 직군과 서비스비즈 직군을 대상으로 두 자릿수 규모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 분야는 인프라, 프로그래밍, 서비스비즈 총 3개 분야다.
서류 접수는 8일부터 20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테크 직군은 코딩 테스트를 포함한 서류 전형과 인터뷰가 진행된다. 서비스비즈 직군은 코딩 테스트 대신 사전 과제가 주어진다. 이후 직무에 따라 추가 테스트나 과제가 진행될 수 있다.
인턴십 기간은 내년 1월 3일부터 2월 29일까지 총 2개월이다. 인턴십 기간에는 현업 조직에 속해 과제를 수행한다. 인턴십 후 전환 인터뷰를 통해 최종 정규직 전환 대상자가 확정된다.
전환 인터뷰에 통과하면 내년 3월부터 카카오에 입사하게 된다. 단 학업 등의 이유로 부득이하게 내년 3월 입사가 어려운 경우 2024년 9월 이내 가능한 일자로 별도 조율할 예정이다.
카카오는 직무 소개와 영입 절차에 대한 설명을 담은 온라인 설명회 영상을 오는 14일 공개할 예정이다. 이밖에 카카오 기술 블로그나 공식 유튜브에 올라와 있는 채용 관련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서환 카카오 인재영입팀장은 "카카오만의 문화와 일하는 방식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번 인턴십은 개개인의 성장가능성을 보고 함께 할 인재를 찾는 과정인 만큼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