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쿠쿠, 전국 이마트·홈플러스서 브랜드샵 확장…"고객 접점·제품 경험 확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이마트·홈플러스 브랜드샵 매출, 올 8월까지 전년比 각각 10%·20% ↑

[아이뉴스24 권용삼 기자] 쿠쿠가 고객 접점과 제품 경험 확대를 위해 이마트와 홈플러스 등 주요 대형마트에 자사 브랜드샵 확장에 공을 들이고 있다.

쿠쿠 브랜드샵 이마트 은평점 전경 [사진=쿠쿠]
쿠쿠 브랜드샵 이마트 은평점 전경 [사진=쿠쿠]

쿠쿠는 최근 이마트 은평점에 소비자가 직접 주방가전을 비롯해 다양한 생활가전을 체험할 수 있는 브랜드샵을 개장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은평점 오픈으로 쿠쿠는 전국 이마트 지점에서 총 30개의 오프라인 브랜드샵을 운영하게 됐다. 아울러 홈플러스의 경우에도 최근 강동점에 브랜드샵을 개설하며, 전국 10곳의 홈플러스 지점에서 고객들이 직접 제품을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쿠쿠는 기존에 운영하던 브랜드샵은 리뉴얼해 IH압력밥솥, 인덕션 등 주방가전부터 공기청정기를 비롯한 생활가전까지 다양한 제품을 한 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체험 공간과 제품 라인업을 확장했다.

고객들은 브랜드샵에서 상주하는 전문 상담사의 자세한 제품 설명을 듣고 직접 작동해 본 후 각각의 특장점을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다.

이러한 쿠쿠의 공격적인 대형마트 브랜드샵 확장을 통해 판매 실적 성장도 기록 중이다. 전국 이마트 브랜드샵에서 기록한 올해 8월까지의 소형가전(IH압력밥솥 제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 증가했으며, 홈플러스에서도 같은 기간 매출이 약 20% 증가했다.

쿠쿠 관계자는 "IH압력밥솥과 얼음정수기, 인덕션 등 쿠쿠의 최신 기술이 탑재된 제품을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이마트와 홈플러스 내부에 체험존을 구성한 것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쿠쿠는 브랜드샵 매출 성장에 힘입어 다양한 프로모션 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이마트 은평점에서는 브랜드샵 리뉴얼을 기념해 오는 27일까지 5% 추가 할인을 진행하며, 10월 4일까지 △30만원 △40만원 △50만원 이상 구매 시 금액대별 상품권을 증정한다.

홈플러스 브랜드샵에서도 동일한 상품권 프로모션을 10월 3일까지 진행한다.

쿠쿠 관계자는 "전국 이마트와 홈플러스 매장에 브랜드샵을 리뉴얼하고 판매 품목을 확장하면서 대형마트 브랜드샵에서의 실적이 성장하고 있다"며 "쿠쿠만의 감성을 담은 브랜드샵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밥솥뿐 아니라 다양한 생활 가전 제품을 많은 소비자가 체험하고 구매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권용삼 기자(dragonbuy@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쿠쿠, 전국 이마트·홈플러스서 브랜드샵 확장…"고객 접점·제품 경험 확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