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비씨엔씨, QD9+ 공급 본격화…턴어라운드 가능-유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QD9+, 늦어도 내년 상반기에 공급 가능"

[아이뉴스24 김지영 기자] 유진투자증권은 18일 비씨엔씨에 QD9+ 공급 본격화로 내년 상반기에 턴어라운드할 것으로 예상했다. 목표주가와 투자의견은 제시하지 않았다.

유진투자증권이 18일 비씨엔씨에 대해 내년 수익성 개선을 기대케 한다고 말했다.  [사진=비씨엔씨]
유진투자증권이 18일 비씨엔씨에 대해 내년 수익성 개선을 기대케 한다고 말했다. [사진=비씨엔씨]

비씨엔씨의 국내 쿼츠 시장점유율은 2019년 4.1%에서 2022년에는 8.0%까지 확대됐다. 특히 기존 천연쿼츠 시장에서 합성쿼츠를 독점 공급하면서 시장점유율이 급격히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

합성쿼츠 매출액은 2018년 이후 지속적으로 두 자리 증가율을 보이고 있다. 2018년 매출액이 180억원에서 2022년에는 전년 동기 대비 33.2% 증가한 601억원을 달성한 바 있다.

신제품인 QD9+는 빠르면 올해 말 공급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주요 고객인 H사와 총 9개 품목에 대해 변경점 관리(PCN)을 진행하고 있으며, 빠르면 올해 말, 늦어도 내년 상반기에는 공급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박종선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S사도 약 20여 품목에 대해서 PCN을 진행하고 있으며, H사에 공급이 시작된다면 S사에 공급도 긍정적으로 진행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현재 주가는 2024년 예상 실적 기준 주가수익비율(PER) 17.8배로 국내 유사업체 평균 PER 13.3배 대비 할증거래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김지영 기자(jy1008@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비씨엔씨, QD9+ 공급 본격화…턴어라운드 가능-유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