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하이브IM, 아쿠아트리에 300억 투자…'프로젝트A' 퍼블리싱 계약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리니지2 레볼루션' 박범진 사단 개발작…전략적 파트너로 협력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하이브IM(대표 정우용)은 하이브와 함께 아쿠아트리(대표 박범진)에 총 300억원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단행하고 MMORPG '프로젝트A(가칭)'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발표했다.

하이브IM과 하이브, 아쿠아트리는 이번 지분 투자를 통해 게임 시장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협력을 통한 동반 성장을 다짐했다. 특히 하이브IM은 아쿠아트리의 신작 프로젝트A 판권을 확보해 MMORPG 라인업을 구축하고 서비스 역량을 고도화한다는 방침이다.

아쿠아트리에서 개발 중인 미공개 신작 프로젝트A는 AAA급 대작 MMORPG로 최고 수준의 차별화된 품질을 지향하고 있다. 이 게임은 '리니지2 레볼루션', '제2의 나라' 등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에서 MMORPG를 성공적으로 이끈 박범진 사단이 개발하고 있다. 아쿠아트리 측은 성공적인 선행 작품에서 얻은 경험과 노하우를 프로젝트A 개발에 적극적으로 적용하며 MMORPG의 새로운 기준점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하이브IM은 아쿠아트리와의 협력을 통해 대규모 MMORPG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아시아를 넘어 북미와 유럽 등 글로벌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한층 넓히는 한편 강력한 게임 퍼블리셔로서의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다.

정우용 하이브IM 대표는 "이번 투자를 결정한 것은 무엇보다 박범진 사단의 탁월한 개발 역량과 글로벌 서비스 경험을 높게 샀기 때문"이라며 "공고한 협력을 통해 양사가 함께 성장하는 계기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하이브IM, 아쿠아트리에 300억 투자…'프로젝트A' 퍼블리싱 계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