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몰입감 넘치는 게이밍 경험"…삼성전자, '2023 갤럭시 폴드컵' 성료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e스포츠 팬 대상으로 '갤Z 폴드5' 대화면·게이밍 성능 선봬

[아이뉴스24 권용삼 기자] 삼성전자가 e스포츠 팬들을 대상으로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Z 폴드5'의 대화면을 활용한 게이밍 경험 선보였다.

'2023 갤럭시 폴드컵' 결승전 전경 [사진=삼성전자]
'2023 갤럭시 폴드컵' 결승전 전경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는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Z 폴드5'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 대회 '2023 갤럭시 폴드컵'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8일 밝혔다.

'2023 갤럭시 폴드컵'은 라이엇 게임즈의 고성능 모바일 게임 '리그 오브레전드: 와일드 리프트'를 '갤럭시Z 폴드5'의 대화면을 통해 더욱 생생하고 몰입감 있게 플레이하며 우승을 겨루는 대회다.

앞서 삼성전자는 지난달 26일부터 8월 15일까지 삼성닷컴에서 참가 접수를 받아 추첨을 통해 64팀을 선정했으며, 예선전을 통해 최종 8팀을 선발해 지난 27일 잠실 e스포츠 전용 경기장에서 8강전을 시작으로 최종 우승팀을 가렸다.

이번 대회는 글로벌 e스포츠 프로게이머 페이커가 결승전 해설과 함께 관객들과 질의응답, 현장 관람객과 기념 촬영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온라인에서는 삼성 코리아 유튜브, 아프리카 TV 등을 통해 생중계 됐고 누적 21만명 이상이 시청하는 등 큰 관심을 받았다.

'2023 갤럭시 폴드컵'에서 우승한 도진호 OZG팀 선수는 "'갤럭시Z 폴드5'의 대화면을 통해 전략적인 팀플레이가 가능했고, 게이밍 성능 덕분에 몰입감 넘치는 게임을 즐길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2023 갤럭시 폴드컵'은 '갤럭시Z 폴드5'만의 압도적인 게임 성능을 더 많은 고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한 대회"라며 "'갤럭시Z 폴드5'와 함께 더욱 즐겁고 차별화된 게이밍 경험을 누려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권용삼 기자(dragonbuy@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몰입감 넘치는 게이밍 경험"…삼성전자, '2023 갤럭시 폴드컵' 성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