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LG디스플레이, 불확실성 조기 해소 전망-KB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올해 실적 저점…4Q, 2년만에 흑자전환 전망

[아이뉴스24 오경선 기자] KB증권은 28일 LG디스플레이에 대해 실적 불확실성이 조기 해소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만원을 유지했다.

KB증권이 LG디스플레이의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만원을 유지했다. 사진은 LG디스플레이 로고.
KB증권이 LG디스플레이의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만원을 유지했다. 사진은 LG디스플레이 로고.

김동원 KB증권 연구원은 "올해 자산매각을 통한 조 단위의 현금유입이 예상되고, 내년과 오는 2025년에 총 2조원 규모의 감가상각 종료로 OLED 원가구조 개선이 기대된다"며 "최근 고객사로부터 중소형 OLED 신제품의 최종 승인이 완료된 것으로 추정된다"고 분석했다.

김 연구원은 "내년 LG디스플레이는 대형 OLED와 차량용 OLED의 신규 고객사 확보로 중대형 OLED 생산라인의 풀 가동이 기대된다"며 "내년 신규 고객사로의 대형 OLED 패널 공급이 200만~300만대로 추정돼 기존 고객사 공급량(600만~700만대)을 고려하면 대형 OLED 연간 생산능력(900만대)에 근접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감가상각이 종료된 차량용 OLED 사업은 내년 신규 고객사가 전년대비 3배 증가한 9개사로 확대되며 향후 3년간 연평균 2000억~3000억원 규모의 영업이익 달성이 가능할 전망"이라고 했다.

LG디스플레이가 올해 4분기 작년 1분기 이후 약 2년 만에 분기 흑자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했다. 내년 매출액은 전년 대비 23% 증가한 26조3천억원, 영업이익은 흑자전환한 4080억원으로 추정했다. 3년 만에 실적 턴어라운드가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오경선 기자(seon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디스플레이, 불확실성 조기 해소 전망-KB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