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LG CNS,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서 3관왕…고객경험 혁신 강화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곤지암 리조트 앱·LG CNS 모바일오피스 등 수상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LG CNS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IDEA'에서 3개의 본상을 수상하며 고객경험(CX) 디자인 역량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고 24일 밝혔다.

LG CNS CX디자인담당 직원들이 레드닷, IDEA 본상을 수상한 곤지암 리조트 앱을 소개하는 모습 [사진=LG CNS]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 센터가 주관하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미국 산업디자인협회가 주관하는 IDEA는 독일 국제포럼디자인이 주관하는 'iF(International Forum)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LG CNS는 레드닷 어워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2개의 본상을, IDEA '디지털 인터랙션 부문'에서 1개의 본상을 수상했다. 수상작은 LG CNS가 설계, 디자인하고 구축한 곤지암 리조트 애플리케이션과 LG CNS 모바일오피스(mOfficePlus)다. 특히 곤지암 리조트 앱은 레드닷과 IDEA를 동시 수상했다.

곤지암 리조트 앱은 기존에 여러 채널로 파편화돼 제공되던 다양한 리조트 서비스를 하나로 통합하고, 편리한 사용성을 제공하는 이용자경험·이용자인터페이스(UX·UI)를 통해 고객경험을 혁신했다. 고객은 앱만 설치하면 객실 예약부터 체크인, 스키장·레스토랑·부대시설 이용, 체크아웃까지 모든 서비스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LG CNS 모바일오피스는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만 있으면 업무를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구현한 혁신 사례다. LG CNS는 메일, 일정, 근태 관리, 경비처리 등과 같은 자주 사용하는 업무를 전면 배치하고, 원클릭 결재 기능을 통해 사용자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LG CNS는 곤지암 리조트 앱, 모바일오피스 앱 등과 같이 고객에게 최상의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올 초 관련 조직을 대폭 강화했다. 특히 CX 디자인 디렉터’ 직책을 신설했다. 고객사의 IT서비스 구축 초기 단계부터 참여해 사용자 중심으로 디지털 경험과 여정을 설계한다.

김소연 LG CNS CX 디자인담당은 "품질, 기술, 기능을 넘어 ‘고객경험’이 제품과 서비스의 핵심 차별화 요소로 꼽히고 있다"며 "LG CNS는 데이터와 기술을 활용한 사용자 중심의 디지털 경험 설계를 통해, 고객에게는 더욱 편리한 디지털 여정을 제공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 CNS,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서 3관왕…고객경험 혁신 강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