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DL이앤씨, '동탄레이크파크 자연& e편한세상' 9월 분양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전용 85㎡이하 특공 70% 배정…동탄2신도시 막바지 공급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DL이앤씨와 경기주택도시공사는 9월 경기 화성 동탄2택지개발지구 A94블록에서 '동탄레이크파크 자연& e편한세상'을 분양한다고 1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5층, 18개 동, 1천227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가운데 전용면적 74·84㎡ 907가구는 공공분양으로, 전용면적 95·115㎡ 320가구는 민간분양으로 공급한다.

동탄레이크파크 자연& e편한세상은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과 GTX-A 노선 개통(수서~동탄)으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동탄2신도시에 조성된다. 호수공원과 각종 상업시설이 잘 형성된 호수공원생활권에 위치해 자연과 도시가 어우러지는 균형 잡힌 생활이 가능하다.

'동탄레이크파크 자연& e편한세상' 단지 투시도. [사진=DL이앤씨]
'동탄레이크파크 자연& e편한세상' 단지 투시도. [사진=DL이앤씨]

단지는 민간참여 공공분양주택으로 공급돼 합리적인 분양가도 기대된다.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는 가운데 'e편한세상' 브랜드의 우수한 상품성까지 누릴 수 있어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예상된다.

특히, 동탄2신도시는 세계 최대 규모로 조성되는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와 지리적으로 인접해 배후주거지로 주목받는다. 향후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상주 근로자만 4만여 명으로 추산돼 지속적인 인구 유입이 기대된다. 최근 용인시가 반도체분야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로 지정되는 등 호재도 많다.

여기에 수도권광역급행철도 GTX-A 노선 개통을 목전에 두고 있다는 점도 눈여겨 볼만 하다. A노선은 내년 상반기 수서~동탄, 하반기 서울역~운정 구간이 개통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동탄에서 서울 도심까지 20분 내 이동할 수 있다.

또한, 동탄2신도시 내 신규 아파트 공급은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어 동탄레이크파크 자연& e편한세상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미래가치를 선점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가 될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온다.

공공분양으로 공급되는 907가구의 70%가 특별공급으로 배정되는 점도 장점이다. 신혼부부, 생애최초 등 가점이 낮은 무주택 실수요자들도 특별공급을 통해 내 집 마련이 가능하다.

유주택자도 청약 당첨 기회가 열려있다. 민간분양의 경우, 청약통장 가입 기간 12개월 이상인 만 19세 이상 수도권 거주자라면 보유 주택 수와 세대주 여부 관계 없이 1순위 청약을 할 수 있다. 민간분양은 공급 물량 전체가 전용면적 85㎡를 초과해 100% 추첨제가 적용돼 유주택자도 추첨을 통해 청약 당첨이 가능하다.

/김서온 기자(summer@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DL이앤씨, '동탄레이크파크 자연& e편한세상' 9월 분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