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금융포럼 2023] 윤창현 "잘못된 정보 확산 땐 금융시스템 붕괴"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이상한 정보 노출되지 않고 믿지 않는 시대 와야"

[아이뉴스24 최석범 기자] 윤창현 국민의힘 의원은 28일 "잘못된 정보의 확산은 금융시스템의 붕괴를 일으킬 수 있다"며 "이상한 정보에 노출되지 않고 그런 걸 믿지 않는 시대가 와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창현 국민의힘 의원(정무위원회)이 28일 오후 서울 중구 전국은행연합회관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제3회 아이뉴스24 금융포럼 '사이버 뱅크런, 우리는 안전한가'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윤창현 국민의힘 의원(정무위원회)이 28일 오후 서울 중구 전국은행연합회관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제3회 아이뉴스24 금융포럼 '사이버 뱅크런, 우리는 안전한가'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윤 의원은 이날 오후 은행회관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제3회 아이뉴스24 금융포럼'에 참석해 "최근 한 저축은행에 관한 잘못된 정보로 뱅크런 해프닝이 있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한 저축은행이 위험하다는 문자를 받고 보좌진과 금융감독원에 물어봤지만, 사실이 아니라는 말을 들었다"며 "만약 소문을 듣고 많은 사람이 대규모 인출을 했다면 어떤 일이 벌어졌을지 불 보듯 뻔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부정적 정보가 퍼지면 예금이 더 빠르게 인출될 수 있다는 게 금융안정보고서 나온다"며 "이런 위험성이 높아져 있고 자금 리스크로 금융 시스템이 붕괴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윤 의원은 "빛의 속도로 돈이 움직일 수 있는 게 금융의 새로운 모습"이라며 "이번 아이뉴스24의 금융포럼이 금융산업을 되돌아보고 리스크를 관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평가했다.

/최석범 기자(01065319988@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금융포럼 2023] 윤창현 "잘못된 정보 확산 땐 금융시스템 붕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