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올여름 많은 비…위메프, 장마 대비 용품 매출 '쑥'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제습기 매출 1053% 증가…제습제, 건조기, 레인부츠 인기도 두드러져

[아이뉴스24 구서윤 기자] 올여름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된 가운데 장마 대비 용품 수요가 늘고 있다.

위메프가 최근 2주(5월 29일~6월 11일) 동안 고객 구매 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전년 동기 대비 장마 용품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사진=위메프]
위메프가 최근 2주(5월 29일~6월 11일) 동안 고객 구매 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전년 동기 대비 장마 용품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사진=위메프]

위메프는 최근 2주(5월 29일~6월 11일) 동안 고객 구매 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전년 동기 대비 장마 용품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먼저, 실내 습도 관리에 용이한 제습기 매출은 1천53% 증가했다. 장마철 의류 관리에 도움을 주는 제습제(250%), 건조기(42%) 매출도 두드러졌다. 장마 패션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는 레인부츠도 6배 가까이(553%) 매출이 증가했다. 우천 시 방수·방풍 기능을 갖춘 우의류(167%)와 바람막이(60%)도 많이 팔렸고 우산(11%) 또한 판매가 늘었다.

비 오는 날 대표 음식도 인기다. 전골 밀키트(88%)를 비롯해 김치전(50%)·부침 가루(9%) 등이 매출 호조를 보였다.

위메프는 이러한 추세에 ‘패션위크’와 ‘디지털핫딜’ 행사를 통해 레인 부츠·제습기 등 관련 상품을 특가 판매한다.

위메프 관계자는 “본격적인 장마철을 앞두고 습기 관리·방수 상품을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올여름이 평년보다 높은 기온과 많은 비를 전망하고 있는 만큼 관련 아이템 수요는 계속해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라고 말했다.

/구서윤 기자(yuni2514@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올여름 많은 비…위메프, 장마 대비 용품 매출 '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