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치과 인재양성에 진심'…오스템임플란트, 장학사업 확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오스템임플란트 치위생학과 장학증서수여식' 진행

[아이뉴스24 오경선 기자] 오스템임플란트는 21년째 치과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해온 장학사업을 지난해부터 치위생학과와 치기공학과 학생들에게까지 확대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3일 처음 열린 '오스템임플란트 치위생학과 장학증서수여식'에는 전국 각 대학의 치위생학과 교수와 학생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오스템임플란트가 지난 3일 '오스템임플란트 치위생학과 장학증서수여식'을 진행했다. [사진=오스템임플란트]
오스템임플란트가 지난 3일 '오스템임플란트 치위생학과 장학증서수여식'을 진행했다. [사진=오스템임플란트]

오스템임플란트 관계자는 "회사가 치과를 기반으로 성장해 온 만큼 그 성과를 치과계와 폭넓게 나누고 상생하는 것은 물론 앞으로 치과 임상 발전을 견인할 인재들이 많이 배출돼 국내 치과산업의 부흥을 이끌길 바라는 취지에서 전공 학생들 지원에 각별히 힘쓰고 있다"고 설명했다.

오스템임플란트가 추구하는 동반성장 프로젝트의 핵심은 장학사업이다. 2003년부터 치과대학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기 시작해 지난 20년 간 누적 수혜자 수가 1천명을 넘어섰다. 올해도 전국 16개 치과대학과 대학원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전달했거나 지급 절차를 협의 중이다.

그간 개별적, 간헐적으로 이뤄지던 치위생학과와 치기공학과 대상의 장학금 기부도 지난해부터 전국적인 규모로 확대했다. 사업 1년차부터 대대적이면서도 신속한 지원 협의에 나서 현재까지 치위생학과는 전국 77개 대학에, 치기공학과는 19개 대학에 장학금 전달을 완료했다.

제1회 오스템임플란트 치위생학과 장학증서수여식은 서울 강서구 오스템임플란트 마곡 중앙연구소 사옥에서 열렸다. 전국 300여명의 학생들이 한 데 모여 예비 치과위생사로서 앞으로의 꿈과 비전을 나눴다. 각 학교 교수들도 자리를 같이해 제자들의 성취를 함께 축하하고 응원했다. 참석자들은 국내 최초의 치과 분야 상설전시장인 '오스템 연구소 제품 전시관'을 견학하고 장학증서를 받았으며 이어진 축하연을 통해 교류하며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에게 직접 장학증서를 수여한 최규옥 오스템임플란트 회장은 "현재 69명의 치과위생사와 160명의 치과기공사가 사내 각 부서에서 활약하고 있고 앞으로 회사가 커지는 것만큼 치과위생사 연구원 수는 더욱 늘 것"이라며 "치과 전문인력으로서 자부심을 갖고 그 역할과 필요역량이 무엇인지 생각하면서 공부하고 전문가에 걸맞은 역량을 키워가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올 하반기 전국 치과대와 치기공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도 장학증서수여 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다. 또 제품 전시관과 연구시설 견학, 자체 제품과 상품을 활용한 임상실습, 전문가 강연 등으로 이뤄진 '오스템 방문의 날'도 상시 운영한다.

/오경선 기자(seon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치과 인재양성에 진심'…오스템임플란트, 장학사업 확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