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이마트24, 3년 만에 대면 봉사활동 재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임직원 참여해 5월에만 대면 봉사활동 12회 예정

[아이뉴스24 구서윤 기자] 이마트24는 엔데믹을 맞이해 대면 봉사활동을 재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마트24 임직원이 19일 경기 수원 버드내노인복지관과 강원 원주 상지대 발달장애인 통합지원센터에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사진=이마트24]
이마트24 임직원이 19일 경기 수원 버드내노인복지관과 강원 원주 상지대 발달장애인 통합지원센터에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사진=이마트24]

이마트24는 지난 17일, 구세군동대구상담센터에서 배식 지원, 복지관 청소 등을 시작으로 ‘생태공원 환경정화 및 수생식물 심기’, ‘발달장애학생 방과후활동 보조’ 등 이달 26일까지 총 12건의 대면 봉사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마트24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 가능한 ‘이달의 대면 봉사활동’은 3년 만에 재개됐으며 선착순 지원을 받은 결과 이틀 만에 마감됐다.

이마트24는 엔데믹으로 대면 사회공헌이 가능해짐에 따라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매월 임직원들의 자발적 봉사활동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임직원들이 의류, 신발, 장난감, 소형가전, 생활용품 등 개인 물품을 기부하는 희망 나눔 캠페인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임직원들이 기부한 물품은 밀알복지재단이 운영하는 굿윌스토어를 통해 판매될 예정이며, 판매 수익금은 발달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자립을 위해 사용된다.

또, 이마트24는 이달부터 임직원과 가족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우리동네 플로깅’ 활동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플로깅이란 조깅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의미한다.

아울러 이마트24는 2019년부터 매년 경영주와 함께 나눔을 실천하는 ‘동행기부’도 진행 중이다. ‘동행기부’는 경영주가 기부한 금액만큼, 이마트24 본사가 동일한 금액을 함께 기부하는 매칭그랜트 방식이다.

/구서윤 기자(yuni2514@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마트24, 3년 만에 대면 봉사활동 재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