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뉴스24 엄판도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전파진흥협회(RAPA)는 아마존웹서비스(AWS) 코리아와 클라우드컴퓨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디지털선도기업아카데미 운영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한국전파진흥협회와 AWS의 디지털선도기업아카데미 운영 이미지 [사진=한국전파진흥협회]](https://image.inews24.com/v1/b432e5db46bb2c.jpg)
디지털선도기업아카데미는 양 기관이 클라우드 산업분야 전문 기술인력 양성을 위해 개설되었으며, 과정의 설계·운영부터 시작하여 전 과정을 공동으로 진행하는 취업준비생 대상의 AWS 코리아 기업주도형 실습 전문교육과정이다.
양 기관은 AWS 클라우드 스쿨을 개설하고 기수별 2개 과정 56명, 2기 총 112명을 선발하여 한국전파진흥협회 가산DX캠퍼스에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총 교육시간은 1,050시간으로 1기는 2023년 7월 18일부터 2024년 2월 1일까지 2기는 8월 22일부터 24년 3월 8일까지 각 총 6.5개월간 진행된다.
AWS Builders Lab를 제공하여 교육생들이 AWS의 최신 클라우드서비스를 무제한 실습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며, 재직자가 직접 AWS 공인교육과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공인자격증 시험비를 전액 지원하고 AWS코리아 본사 방문 및 AWS 워크샵 등의 기회 제공하며,실제 AWS 입사자에게 주어지는 재직자 멘토링 기반의 AWS 실무 프로젝트 제시를 통해 교육생들에게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기업의 클라우드 관련 니즈를 해결해 볼 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다.
본 과정은 고용노동부의 K디지털트레이닝의 ‘디지털선도기업아카데미’사업으로 운영되며, 현재 디지털선도기업아카데미는 카카오, 삼성, KT, 현대오토에버, LG헬로비전 등 국내외 유수의 대기업이 참여하는 디지털신기술분야의 혁신적인 아카데미 교육과정이다.
참여 교육생들은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본 과정에 신청할 수 있으며, 각 과정마다 AWS 재직자 멘토가 참여하는 프로젝트 수행, 공인교육, 워크샵 진행 등 실무 수행에 도움이 되는 노하우를 제시할 예정이다.
현재 교육생 모집 중이며, 자세한 내용은 AWS 클라우드 스쿨 및 한국전파진흥협회 홈페이지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