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디스플레이협회, 국내 소부장 업체 中 수출 지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중국광학광전자산업협회와 교류 방안 논의···로드쇼·바이오 초청 프로그램 운영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가 국내 소부장(소재, 부품, 장비) 업체들의 대중(對中) 수출을 지원한다.

디스플레이협회는 중국 디스플레이협회인 중국광학광전자산업협회(CODA)와 국내 소부장 기업의 대중국 수출 강화를 위한 교류 방안을 논의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해 디스플레이 패널과 장비의 대중 수출은 각각 전년 대비 16.6%, 41.7% 감소하는 등 중국 실물 경기 불황의 영향을 받았다.

지난해 8월 열렸던 디스플레이 장비 부품 기술상담회. [사진=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
지난해 8월 열렸던 디스플레이 장비 부품 기술상담회. [사진=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

이에 따라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는 그간 코로나19로 중단된 현지 로드쇼, 바이어 초청 상담회 등 양국 교류 프로그램을 다시 가동하기로 했다.

또 CODA와 협력해 투자 계획이 있는 중국 패널 기업과 교류를 추진해 한국 소부장 기업의 대중 수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각 협회 주관 전시회를 거점으로 삼아 상호 교류를 활성화하고, 정보 교류 및 네트워킹 행사에서 기업의 비즈니스 창구 역할을 하기로 했다.

이동욱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 부회장은 "교류회, 상담회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소부장 업계의 대중 수출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협회가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민혜정 기자(hye555@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디스플레이협회, 국내 소부장 업체 中 수출 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