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임베디드 솔루션 전문기업 MDS테크가 Arm코리아와 Arm 공인 교육 파트너(Arm Approved Training Partners, 이하 ‘AATP’) 현판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AATP는 Arm과 라이선스를 체결한 공인 파트너다. 높은 수준으로 Arm 아키텍처, 기술 등에 대해 이해하고 가르칠 수 있는 교육 센터이며 Arm이 승인하고 지원한다.
Arm은 저전력 고성능 아키텍처로 스마트폰, 가전, 자동차, IoT, 산업용 컨트롤러 등 전 산업 분야의 다양한 임베디드 시스템에서 널리 활용하고 있다. 또 가상화, 클라우드 컴퓨팅 등에 적합한 저전력 서버로도 활용하고 있다.
MDS테크는 AATP 프로그램을 통해 소프트웨어 통합 개발환경, 기능 안전 소프트웨어 개발 컴포넌트, 가상 개발 환경 등과 같은 개발 솔루션뿐만 아니라 Arm 아키텍처와 관련된 최신 기술과 노하우를 갖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창열 대표는 “자사는 Arm의 개발 솔루션을 국내 시장에 성공적으로 홍보하고 있지만 국내 기업에 더욱 적극적으로 소개해야 할 시기”라며 “AI, IoT 등 Arm이 선도하고 있는 분야 외에 자동차, 국방·항공 등 다양한 산업에서 새로운 시장 기회를 발굴해야 하며 고객에게 기술지원, 교육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는 AATP가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황선욱 Arm코리아 사장은 “Arm 기술이 적용이 전통적인 모바일시장 뿐만 아니라 IoT, 자동차 및 고성능컴퓨터(HPC), 데이터 센터, 서버 등 인프라시장으로 급속히 확대돼 다양한 고객의 요구가 증가하고 있다”며 “MDS테크는 2020년 체결한 Arm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 고객들에게 맞춤화 된 Arm 기술 교육, Arm 기반 툴 솔루션 등을 제공해 왔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AATP 선정으로 보다 체계적이고 강화된 고객 지원을 보여줄 것”이라며 “양사는 긴밀히 협력해 국내의 다양한 고객 요구에 적합한 솔루션을 제공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MDS테크는 지난 28년간 축적한 임베디드 솔루션 공급, 개발 경험 등을 기반으로 기존의 자동차, 국방·항공 시장은 물론 AI, IoT, 클라우드, VR·AR 등 다양한 산업 분야로 진출해 사업 확장, 솔루션 경쟁력 등을 강화하고 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