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SK에코엔지니어링, 분산형 열병합 발전 마케팅 플랫폼 론칭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노후 보일러 운영 사업장 타깃…에너지 효율 및 온실가스 배출량 진단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하이테크 엔지니어링 전문기업 SK에코엔지니어링이 온실가스 저감 및 에너지 효율 개선을 위한 분산형 열병합 발전 마케팅 플랫폼을 출시했다.

SK에코엔지니어링은 자사가 보유한 분산형 열병합 발전 솔루션 패키지와 기술 정보, 컨설팅 서비스를 통합 콘텐츠화한 마케팅 플랫폼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분산형 열병합 발전 솔루션'은 SK에코엔지니어링이 핀란드 발전 주기기 업체인 바르질라(Wartsila)社와 협력해 만든 새로운 사업모델이다. 석탄, 벙커씨유 등 화석연료 기반 산업용 에너지 사업장 내 온실가스 배출량 및 전력 소모량 현황 등을 진단하고, 수소 혼소 기반 소규모 열병합 발전소 전환을 통해 온실가스 감축과 에너지 효율화를 실현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SK에코엔지니어링 분산형 열병합 발전 마케팅 플랫폼. [사진=SK에코엔지니어링]

앞서 SK에코엔지니어링은 지난 2021년 바르질라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국내 분산형 발전에 대한 독점 사업권을 확보했으며, 양사는 오는 2025년까지 수소 전소가 가능한 엔진 개발 및 상용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SK에코엔지니어링이 론칭한 마케팅 플랫폼에는 '사업 타당성 분석 시뮬레이션' 기능이 탑재돼 있다. 이에 따라 각 사업장에서 간단한 정보만 입력하면 솔루션 도입 시 예상되는 기대 편익 등을 시뮬레이션 보고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K에코엔지니어링이 가진 EPC(설계∙조달∙시공) 역량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인허가, 설계, 시공, 유지보수 등 사업 전 영역에 걸친 토탈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이 솔루션을 활용해 기존 노후 보일러를 30% 수소 혼소 열병합 발전소로 대체할 경우, 온실가스 순배출량을 기존 대비 약 25% 이상 감축, 에너지 효율을 약 10% 이상 높일 수 있다.

각 솔루션 패키지에 대한 표준화된 콘텐츠와 기술 정보, 검증된 사업모델과 사례를 제시함으로써, 전국 각지에 산재된 산업단지 내 다양한 업종 고객들의 접근성을 높인 것도 강점이다. 시뮬레이션 제공 뿐만 아니라 고객 밀착 소통, 사업성 분석 컨설팅 서비스 등을 통해 고객의 니즈를 맞춤형으로 충족시킨다는 계획이다.

오동호 SK에코엔지니어링 대표이사는 "2030 국가온실가스감축목표(NDC) 달성을 위해 국내 산업단지 내 산업용 보일러의 연료전환과 친환경 에너지 솔루션 적용에 대한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SK에코엔지니어링은 분산형 발전사업 솔루션의 고도화는 물론 특히 중소·중견기업들의 고민을 해결해주는 역할을 적극 수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서온 기자(summer@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에코엔지니어링, 분산형 열병합 발전 마케팅 플랫폼 론칭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