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메리츠증권, ETN 유튜브 강의 누적 조회수 20만 돌파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ETN 62개 종목으로 업계 최다 라인업

[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메리츠증권이 리테일 사업 강화를 위해 상장지수증권(ETN)에 주력하고 있다.

메리츠증권은 ETN 유튜브 강의 누적 조회수가 20만을 돌파, 콘텐츠 강화에 박차를 가한다고 21일 밝혔다.

메리츠증권의 공식 유튜브채널인 ‘Meritz On’에서는 ETF·ETN 투자자들의이해를 돕기 위한 ETFN 강의를 진행 중이다. [사진=메리츠증권]
메리츠증권의 공식 유튜브채널인 ‘Meritz On’에서는 ETF·ETN 투자자들의이해를 돕기 위한 ETFN 강의를 진행 중이다. [사진=메리츠증권]

메리츠증권 관계자는 “ETN 시장 확대를 위해 개인투자자들이 보다 쉽게 ETN에 대해 이해하고 투자할 수 있도록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ETFN 투자 클라쓰’ 강의를 진행 중”이라며 “‘ETFN 투자 클라쓰’는 21일 기준 1~9강까지 누적 조회수 20만을 돌파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9강: ETF와 ETN을 활용한 자산관리’은 개인 투자자들의 투자성향에 맞춰 주식 뿐 만 아니라 ETF와 ETN을 통한 자산관리 전략 필요성에 관해 알려준다”고 덧붙였다.

ETN은 상장지수펀드(ETF)처럼 기초지수 수익률과 연동하는 파생결합증권이다. ETF와는 달리 증권사가 발행하고 만기가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또한 발행은 증권사의 신용으로 관련 요건을 충족해야만 가능하다.

증권사의 ETN 발행 자격은 자기자본 5천억원 이상, 순자본비율 150%, 신용등급 AA- 이상 등이다. 최근 가격변동성이 급변하고 있는 원유, 천연가스와 같은 원자재 상품 뿐 만 아니라 국내외 시장 대표지수, 채권 등 다양한 ETN 상품들이 출시되고 있으며 ETN 시장은 빠른 속도로 확대되고 있다.

메리츠증권은 지난 2021년 6월 ETN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시장 진출 이후 다양한 국내 최초 ETN 상품들을 대거 출시하며 62종으로 2년 연속 ETN 상품 발행 1위를 달성했다.

특히 채권형 상품을 통한 시장 공략에 주력하고 있다.ETN 시장에 상장된 38종 채권형 ETN 중상위 36종이 메리츠증권에서 상장한 ETN이며, 2022년 12월 21일국내 최초로 3배 레버리지 상품으로 상장한 ‘메리츠 3X 레버리지 국채 30년 ETN’은 1개월 만에 지표가치총액이 300억원을 넘어섰다.

회사 관계자는 “개인 투자자들이 보다 다양한 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ETN 판매잔고, 일간 거래대금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며 “메리츠증권은 앞으로도 국내 최초 ETN 상품들을 출시하고 유튜브를 통해 ETN에 대한 투자자들의 접근성을 높여 시장을 확장시키는데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고종민 기자(kjm@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메리츠증권, ETN 유튜브 강의 누적 조회수 20만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