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너드프렌즈, 전국배 풋살 대회 '뚜잇컵'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160개팀 참가

[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종합 스포츠 커뮤니티 앱 ‘뚜잇(DDOIT)’을 서비스하는 스타트업 너드프렌즈(NERDFRENZ)는 전국배 풋살 대회 ‘뚜잇컵’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너드프렌즈가 전국배 풋살 대회 뚜잇컵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사진=너드프렌즈]

이번 대회는 3월 26일 경기도 일산을 시작으로 ▲청주시(4월) ▲하남시(5월) ▲수원시(6월) ▲부산시(9월) ▲광주시(9월)에서 순차적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최종 결승전은 10월 제주도에서 열린다.

뚜잇컵의 각 지역대회 우승팀은 최종 결승전 ‘챔피언스리그’에 참가할 수 있는 초대권이 주어진다. 제주도 이동편과 숙소 등은 너드프렌즈에서 제공한다.

뚜잇컵의 총 상금은 2천300만원으로 너드프렌즈에 따르면 국내 풋살 대회 중 가장 큰 규모다. 너드프렌즈는 약 160개팀에서 1천600여 명의 아마추어 풋살 선수들이 참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뚜잇은 유저들이 설정한 지역을 기반으로 축구와 풋살 경기 참여·경기 개설이 가능한 종합 스포츠 커뮤니티 앱이다. 너드프렌즈가 지난해 정식 론칭해 운영하고 있으며, 올 1월 애플 앱스토어의 스포츠 앱 인기순위 1위를 기록할 만큼 국내 대표 스포츠 커뮤니티 앱으로 성장하고 있다.

너드프렌즈는 이번 대회를 통해 뚜잇에서 활동하는 축구·풋살팀을 지난해 기준 1천650개 수준에서 올해 1만개까지 확대하는 기반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국내 경험을 바탕으로 내년에는 일본, 태국 등 해외 국가에서 리그 개최와 서비스 론칭에 나설 방침이다.

너드프렌즈는 사회적 거리두기 전면 해제 이후 일상생활이 코로나19 팬데믹 이전 수준으로 돌아가고 있어 각 지역별 풋살 활성화를 위한 대회를 기획하게 됐다. 앞으로도 매년 아마추어 풋살 대회 개최를 계획하고 있는 만큼 국내 축구·풋살 문화 활성화와 기반 확장을 위한 다양한 방안들을 검토하고 실행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너드프렌즈는 종합 스포츠 커뮤니티 플랫폼 ‘뚜잇(DDOIT)’ 애플리케이션을 개발·운영하는 스타트업이다. 너드프렌즈가 개발한 뚜잇은 축구와 풋살 경기의 매치 서비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축구·풋살팀 관리 기능 전체를 지원한다. 앞으로 축구와 풋살 이외에도 농구, 테니스 등 다양한 스포츠 종목으로 서비스 확장을 추진할 계획이다.

/고종민 기자(kjm@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너드프렌즈, 전국배 풋살 대회 '뚜잇컵'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