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전국 최초 전가구에 '난방비' 20만원씩…파주시장 "다들 동참해달라"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유지희 기자] 경기 파주시가 전국 지자체 최초로 가구당 20만원씩의 난방비 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한 가운데 김경일 파주시장이 "다른 기초단체장님들께서도 용단을 내리셔서 동참해주시면 좋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 시장은 2일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재원을 둘러싸고) 억측들이 있다. 불요불급한 예산 등에서 굉장히 많이 세이브해 444억원을 마련했다"며 이 같이 말했다.

inews24

김 시장은 "난방비 폭탄은 계층 문제가 아니라 모든 국민들이 고통을 받고 있는 재난 같은 상황이다. 보편적으로 지급하는 보편적 복지가 맞다"며 "(선별적으로 하면) 자칫 (혜택에서) 누락되는 경우도 굉장히 많아 불이익 받는 경우가 있다"고 말했다.

김 시장은 "사실 더 드리고 싶었지만 지자체가 예산 규모 등 한계가 있다. 처음에는 약 10만원 정도 드리려했는데 의회 협의 과정에서 10만원 더 드리면 어떻겠냐는 말씀이 있어서 흔쾌히 동의했다"며 "광역지방정부에서 약 20만원, 중앙정부에서 약 20만원 정도 지역화폐를 지급을 하면 석 달 정도는 넘어갈 수 있지 않겠나"라고 말했다.

inews24

파주시에 따르면 이달 말부터 모든 가구에 20만원씩 긴급 에너지 생활 안정지원금을 지급한다. 지원금은 지역화폐로 지급되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신청 가능하다.

/유지희 기자(yjh@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전국 최초 전가구에 '난방비' 20만원씩…파주시장 "다들 동참해달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트럼프발 무역전쟁 TIMELINE

개인투자자 이미지. 기사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사진 [사진=픽셀스 @Andrea Piacquadio]


포토 F/O/C/U/S






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