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LG전자,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에 업가전 결합…美 빌트인 시장 공략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오는 2일까지 열리는 'KBIS 2023' 참가…다양한 '씽큐 업' 제품 전시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LG전자가 초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에 업(UP)가전을 결합한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앞세워 미국 빌트인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LG전자는 지난달 31일부터 2월 2일(현지시간)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KBIS 2023'에 참가한다고 1일 밝혔다. KBIS는 주방·욕실 관련 최신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어 매년 인테리어 전문가, 주방 디자이너, 건축가 등 전 세계 빌트인 가전 고객들이 찾는 전시회다.

LG전자가 미국 최대 주방·욕실 전시회인 'KBIS 2023' 전시관에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등을 선보이는 모습. [사진=LG전자]
LG전자가 미국 최대 주방·욕실 전시회인 'KBIS 2023' 전시관에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등을 선보이는 모습. [사진=LG전자]

LG전자는 1천22㎡ 규모의 부스를 꾸리고,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LG 스튜디오 등 빌트인 가전을 비롯해 스타일러 슈케어·슈케이스, 무드업 냉장고와 같은 혁신가전, CES 2023에서 공개한 미니멀 디자인 가전 등 다양한 라인업의 'ThinQ UP(씽큐 업)' 제품을 선보인다.

씽큐 업은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업가전의 해외 브랜드다. LG전자는 LG 씽큐를 단순한 연결과 제어 수준을 넘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만능 스마트홈 플랫폼으로 진화시키고 있다. 관람객은 LG 씽큐 앱을 통해 빌트인 냉장고 내부 조명 밝기 조절을 세분화하는 등 구매 후에도 업그레이드로 새로운 기능을 추가할 수 있는 업가전 콘텐츠를 빌트인 가전에서 직접 체험한다.

LG전자는 업가전이 적용된 48인치 빌트인 프렌치도어 냉장고를 1분기 내 미국 시장에 출시하고 제품군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 제품은 상단에 냉장칸을 배치하고 하단의 냉동칸을 4개의 서랍으로 구성해 6개 도어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지난해 KBIS 2022의 주방 부문 최고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이번에 업가전으로 선보인다.

국내에서 큰 호응을 얻은 냉장고 조명 밝기 조절, 에어로타워 운전모드 추가 등의 업그레이드 콘텐츠는 물론 미국 고객의 제품 사용패턴, 라이프스타일 등을 분석하고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개발한 콘텐츠 등을 업그레이드로 지속 제공할 계획이다.

LG 씽큐 앱을 활용해 제품을 최적의 상태로 관리하는 '씽큐 케어' 서비스도 체험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제품 작동상태를 분석하고 예상되는 고장이나 위험을 씽큐 앱을 통해 고객에게 알려준다.

LG전자는 더 나은 삶을 위해 고객에 맞춰 지속적으로 진화한다는 의미의 '라이프 온 더 업(Life on the UP)'이라는 주제로 부스를 꾸몄다.

LG전자는 이번 전시에서 도어 외부 패널을 선택할 수 있는 개인 맞춤형 빌트인 가전을 선보인다. 48인치 프렌치도어 냉장고, 18인치 와인셀러, 24인치 식기세척기 등 다양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제품의 경우 도어 외부 패널을 고급스러운 스테인리스 재질과 가구 마감 둘 중 하나로 고객이 구입 시점에 선택할 수 있다. LG 스튜디오 주방 패키지도 기존 제품 색상 외에 로즈골드 색상의 손잡이를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다.

또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24인치 식기세척기 신제품에는 국내에서 먼저 선보여 우수한 성능을 인정받고 있는 혁신기술인 트루건조(다이내믹 히트 드라이) 기능이 적용됐다. 이 기술은 외부 공기를 뜨거운 바람으로 만들어 식기에 남은 습기를 보송하게 말려준다. 특히 이 과정에서 자동으로 문을 열고 더운 공기를 외부로 배출해 더욱 쾌적한 건조가 가능하다.

윤태봉 LG전자 북미지역대표 부사장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의 차원이 다른 가치에 업가전의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더해 글로벌 빌트인 시장 공략을 한층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민지 기자(jisse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전자,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에 업가전 결합…美 빌트인 시장 공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