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엔씨, 신작 'LLL' 2024년 PC-콘솔 동시 출시 목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엔씽 영상 통해 'LLL' 개발 현황 공개…MMO와 슈팅의 만남

엔씨소프트가 '엔씽' 영상을 통해 'LLL'의 주요 방향을 공개했다. [사진=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가 '엔씽' 영상을 통해 'LLL'의 주요 방향을 공개했다. [사진=엔씨소프트]

개발 중인 LLL의 플레이 화면. [사진=엔씨소프트]
개발 중인 LLL의 플레이 화면. [사진=엔씨소프트]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엔씨소프트의 기대 신작 'LLL'이 오는 2024년 PC와 콘솔 동시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지난 15일 신작 LLL에 대한 이용자 질문에 개발자들의 답을 담은 신규 '엔씽(NCing)' 영상을 공개했다. 엔씽은 개발 단계부터 이용자와 소통하고 의견을 반영하는 엔씨소프트의 새로운 개발 문화다.

황성진 프로젝트 디렉터는 영상을 통해 "2024년 PC와 콘솔 글로벌 동시 론칭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엔씽을 통해 LLL이 어떻게 발전하고 있는지 종종 알려드리겠다"고 말했다. 배재현 LLL 시더 역시 "LLL은 아직 알파 빌드 개발 단계로 BM(수익모델)보다는 재미있는 게임으로 만드는데 집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지난달 베일을 벗은 LLL은 3인칭 슈팅과 MMORPG 두 장르를 결합한 트리플 A급 신작이다. 오픈월드의 자유로운 경험과 플레이어 간의 협력, 전략적 전투를 핵심 요소로 개발하고 있다. 다양한 타깃을 대상으로 세밀한 조작감이 요구되며, 특수 병기를 적재적소에 전략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LLL 전투의 핵심이다.

정민주 리드 디자이너와 최유경 VFX 아티스트, 김채현 라이팅 아티스트, 이기쁨 게임플레이 서버 개발자 등 LLL 개발진도 지난달 공개한 LLL 게임 플레이 트레일러에 대한 궁금증에 직접 답했다.

정민주 리드 디자이너는 LLL을 '디비전', '타이탄폴', '크라이시스' 등 유명 슈팅 게임과 비교하거나 아쉬움을 표한 반응 대해 "자극이 됐고 개발을 어떻게 이끌어갈지 고민하는 동력이 됐다"며 "LLL은 3인칭 슈팅이지만 오픈월드와 MMO를 녹여내 차별화를 꾀했다"고 강조했다.

'택티컬기어'도 소개됐다. 택티컬기어는 단발 미사일을 발사하거나 범위 스캔, 추적을 통한 멀티 미사일 발사 기능 등이 탑재된 장비로 특정 상황 등을 해소할 수 있는 기능을 갖췄다. 어떤 특정 기능이나 특정 요소가 압도적이지 않도록 고려하고 있다는 게 정 리드 디자이너의 설명이다.

'파워로더'로 불리우는 탑승형 로봇 병기도 LLL에 등장한다. 파워로더는 이용자가 탑승해 전투를 진행할 수 있는 이족보행 로봇으로 기본 총기부터 파워로더형 택티컬기어까지 탑재 가능해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LLL은 근미래 서울을 배경으로 했다는 점도 눈에 띈다. 김채현 라이팅 아티스트와 최유경 VFX 아티스트는 "서울의 경우 최첨단의 모던함과 과거 전통적 요소들이 공존한다는 매력이 존재해 주요 배경으로 선택했다"며 "주요 랜드마크와 건물들은 3D 측량을 통해 최대한 사실적으로 묘사했다"고 말했다.

현실감 넘치는 총격 액션을 구현하기 위한 노력도 기울이고 있다. 영상에 등장한 이기쁨 게임플레이 서버 개발자는 "테크파트 팀이 총기를 잡는 자세부터 격발이나 피격 연출 등 많은 점을 고려해서 구현하고 있다"며 "입력부터 반응까지 시간을 줄이는 것은 기본이고 MMO지만 반응성을 높이기 위해서 서버를 분산 처리하는 구조로 만들고 전투에서 발생하는 이펙트, 사운드나 물리 반응에 대한 최적화까지 여러 요소들을 다양하게 고려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엔씨, 신작 'LLL' 2024년 PC-콘솔 동시 출시 목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