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박예진 기자] 국내 메타버스 사스(SaaS) 플랫폼 기업 올림플래닛(대표 권재현)이 수원컨벤션센터와 엘리펙스 업무협약(MOU)를 맺었다고 7일 발표했다.
행사는 12월 6일 오후 수원컨벤션센터 컨벤션홀에서 올림플래닛 권재현 대표, 양용석 상무, 수원컨벤션센터 이필근 이사장, 박래춘 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업무 협약을 통해 양사는 ▲온오프라인 MICE 사업 관련 내용 공유 ▲수원의 글로벌 MICE 사업 강화와 품질 향상을 위한 기술 교류 ▲수원 MICE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지속적인 개발과 적극 홍보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올림플래닛은 먼저 엘리펙스를 통해 메타버스 수원 마이스 시티(MICE CITY, 가칭) 구축에 나선다. 엘리펙스는 언리얼 엔진을 기반으로 한 메타버스 SaaS 플랫폼이다.
메타버스 수원 MICE CITY는 메타버스를 모티브로한 가상의 수원으로 호텔, 백화점, 아쿠아리움 홍보관이 들어서는 'MICE 복합단지', 수원 화성의 방화수류정을 모티프로 수원 관광 콘텐츠를 담은 '방화수류정관', 수원에서 행사를 개최하는 주최자 대상으로 회의 및 전시를 진행할 수 있는 컨벤션홀과 전시부스, 수원컨벤션센터 소개 콘텐츠와 수원 MICE 라이브러리가 있는 '수원컨벤션뷰로관'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권재현 올림플래닛 대표는 "수원컨벤션센터와 중장기적 관점으로 비즈니스를 협력해 엘리펙스를 통한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 영역을 더욱 넓혀 나갈 예정"이라며 "메타버스 MICE 산업의 저변을 확대하고 글로벌 MICE 사업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수원컨벤션센터 관계자는 "국내 대표 메타버스 기업 올림플래닛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메타버스를 기반으로 시민과 소통하며 수원시의 문화와 관광 인프라를 홍보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올림플래닛은 2015년부터 각종 전시, 박람회 등 MICE 산업과 부동산, 커머스,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등에서 엘리펙스를 통해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을 주도하고 있는 기업이다. 사례로는 삼성전자 비스포크 홈 메타, 한솔제지 가상 전시관, 현대 마에스트로 가상주택전시관 등이 있으며 최근 코엑스와 엘리펙스 업무 협약을 맺고 메타 코엑스 구축을 진행하고 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